더바디샵, 동물실험반대 서명 실시
더바디샵, 동물실험반대 서명 실시
  • 김진희 jini@jangup.com
  • 승인 2012.06.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63개국 2700여개 매장에서 동시 진행

 
더바디샵은 동물실험을 반대하는 비영리 단체인 크루얼티 프리 인터내셔널과 함께 전세계 동시 서명 캠페인을 진행한다.

6월17일부터 한 달간 전세계 63개국 2700여개 더바디샵 매장과 크루얼티 프리 인터내셔널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아진 서명을 전세계 각국 보건복지부에 전달, 이를 토대로 강력한 법안 마련 및 강화를 촉구할 예정이다.

특히 더바디샵은 보다 적극적이고 강력한 캠페인을 위해 한국 내 파트너인 동물자유연대와 손잡고 실험동물에 대한 엄격한 법적인 규정이 없는 국내 상황에 맞춰 이번 서명을 함께 홍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서명운동은 2009년부터 현재까지 유럽 내 시행중인 동물실험화장품 판매 금지법이 내년 1월로 종료됨에 따라 대대적인 서명을 통해 이를 막고 다시 법으로 금지해야 하는 캠페인의 당위성이 한층 강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크루얼티 프리 인터내셔널 미셸 튜 대표는 “전세계 80%이상의 국가에서 아직도 화장품 및 화장품 원료에 대한 동물실험이 허용되고 있다”며 “동물 실험반대의 선구 브랜드인 더바디샵과 함께 서명을 통해 더 이상의 불필요한 동물실험을 막기 위한 법적인 제도를 다시 한번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바디샵은 1976년 브랜드 탄생 이후 엄격한 원료 구매 규정에 따라 동물 실험을 한 원료의 구매 불가는 물론 모든 제품에 동물 실험 반대 라벨 ‘AAT(Against Animal Testing)’ 부착의 의무화를 실행해오고 있다. 또한 1996년 전세계 400만명 서명 EU제출 등 적극적인 서명운동과 여론형성을 펼쳐 2009년 유럽연합 내 화장품 및 화장품 원료 동물실험 금지 법안통과에 가장 큰 공헌을 한 브랜드로 평가 받아왔다.

www.thebodysho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