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후유증, 피부 SOS
파티 후유증, 피부 SOS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12.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달, 음주 후 피부 트러블 해결 비법 공개

 
연말이 되면서 본격적인 송년 모임이 줄을 잇는 요즘, 한 해를 마무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하지만 연일 계속되는 모임으로 음주가무를 즐기다 보면 생체리듬이 깨지기도 쉬운 법.

그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음주 후 피부에 나타나는 변화다. 과도한 음주는 알코올이 체내 수분을 증발시키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져 잔주름을 유발시키고 피부를 푸석하게 하며, 뾰루지와 같은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연말연시, 과도한 음주와 피로에 의한 피부건조, 뾰루지, 다크서클 등 피부손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술을 마신 후 피부는 거칠고 건조해지기 쉽다. 이것은 알코올이 소변으로 빠져 나가면서 몸의 수분도 함께 배출시키기 때문이다. 따라서 세안 후 수분 함량이 높은 수분 크림과 에센스를 넉넉히 발라 주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한 피부는 주름과 같은 노화 현상을 촉진하므로 보습효과가 있는 마스크나 팩이나 미스트를 활용해 낮밤으로 수분을 충분히 충전시키는 것이 도움이 된다.

 
구달 ‘쿠푸아수 슬리핑 마스크’는 수분 함유량이 높은 쿠푸아수 버터가 피부 수분 증발을 막아 알코올이 빼앗아간 수분과 영양을 충전해준다. 또한 지치고 스트레스를 받은 피부에 편안한 휴식을 주어 마스크를 바르고 잔 다음날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과음을 하고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몸의 면역 기능이 떨어져 피부 트러블 및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피부 트러블은 바로 진정시켜 주지 않으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초기에 관리해줘야 한다.

 
구달 ‘안디로바 씨드 트러블 이펙트’는 아마존 원주민들이 피부 질환 치료를 위해 썼던 안디로바 열매와 트러블 진정에 효과적인 티트리오일이 함유되어 트러블 진정 및 완화 효과로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이 제품은 여드름과 뾰루지를 즉각적으로 잠재워주는 트러블 집중관리 스팟세럼으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가능하다.

페리페라 ‘마이 커버 컨실러'는 트러블 뿐 아니라 주근깨, 기미, 다크써클 등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커버해주는 컨실러 제품이다.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를 바른 듯 부드럽게 펴 발리고, 파우더로 마무리한 듯한 보송보송한 사용로 피부 밀착력을 더욱 높여 준다.

 
술을 많이 마시고 자고 일어난 다음날은 어김없이 눈이 붓는다. 과도한 음주는 혈액순환을 방해해 피부의 재생 속도를 늦추기 때문이다. 또한 연일 이어지는 파티로 피곤이 누적되어 다크서클이 짙어질 대로 짙어진 상태라면 냉타월을 눈가에 잠시 올려두거나 눈 주위를 손으로 지그시 눌러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다.
.
구달의 ‘마카 아이–롤-온 세럼’은 페루의 국보급 식물이자 미네랄 덩어리인 마카의 영양 성분이 피부 탄력에 유연성을 증진시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롤-온 타입의 제품으로 눈가 피부 마사지가 가능해 눈가 피부 탄력은 물론, 혈색순환에 도움을 주어 다크서클 및 붓기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www.good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