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협회 6대 회장에 송지현 씨
메이크업협회 6대 회장에 송지현 씨
  • 조성미 기자 shine@jangup.com
  • 승인 2011.12.2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 정기총회 및 메이크업인의 밤’ 개최

한국메이크업협회(회장 오세희)는 12월16일 2011 정기총회를 개최, 제 6대 한국메이크업협회장으로 현 부회장인 송지현 씨를 선출했다.

   ▲ 송지현 당선자
이번 선거를 위해 10월17일에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서용선)가 발족해 12월15일 마지막 회의까지 선거 일정 및 후보자 등록에 대한 공고 등 이번 선거 일정에 차질 없이 진행됐다.

송지현 부회장은 단독 후보로 출마, 오세희 회장의 추천을 받아 투표 없이 한국메이크업협회 제 6대 회장으로 당선됐다. 송지현 당선자는 현재 동덕여자대학교 평생교육 뷰티 디자인과 주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송지현 당선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국메이크업협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오신 오세희 회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역대 회장님들 그리고 회원들과 같이 힘을 합쳐 협회의 숙원인 메이크업 자격 분리를 통한 국가자격신설을 위해 또한 협회의 위상을 높이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이에 앞서 정기총회에서는 2011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결산에 따른 감사보고와 정관개정 그리고 2012년도 협회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을 심의해 원안대로 승인받았다.

 
오세희 회장은 “한국메이크업협회는 지난 10년간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협회의 내실을 기하며 조직의 활성화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내ㆍ외적인 성장을 이뤘으나 메이크업자격의 분리를 통한 국가자격신설을 이끌어 내지 못한 점이 못내 아쉽다”면서 “하지만 현재 정부나 국회에서 뷰티산업이 신 성장 동력 산업임을 뒤늦게 인식하고 현재 뷰티산업육성책을 마련해 불합리한 법과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있어 메이크업인들의 단합된 모습이 더욱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3부에서는 ‘2011 메이크업인의 밤’이 이유정 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오세희 회장의 인사말과 천지연 고문의 격려사에 이어 협회 사업에 공로가 큰 송서현 이사, 이유정 이사, 유한나 자격관리부 부위원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또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눈에 쏙쏙 들어오는 메이크업 강좌로 유명한 인기 블로거 박혜민(블로거명 포니)양이 ‘2011 메이크업 아티스트상’을 수상했으며, 팝페라 가수인 정세훈 씨가 ‘2011 예술인상’을 수상했다.

메이크업 국가자격 조기실현을 위한 제 2회 전국 메이크업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에 입상한 수상작들이 전시된 가운데 대상 김유미(수원여대), 금상 최유라(부산대)․최정희(서울수빈아카데미), 은상 정수지(계명문화대)․권영재(부산수빈아카데미)․김영주(대구공업대)․박규리(대구공업대), 동상 한하영(부산수빈아카데미)․김현경(안양과학대학)․배유진(계명문화대학)․이민영(대구공업대학)․장승희(대구공업대학)․김경영(강릉여고) 등 총 13명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패 상금이 주어졌으며 대상에는 상금 100만원,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이날 2011 메이크업인의 밤은 국내 저소득 결손가정에 난방비 및 난방물품을 지원하고 사랑을 나누고자 사랑나눔 바자회로 진행됐다. 기아대책 이만순 부회장의 기아대책에 대한 소개와 인사말이 있은 후 기아대책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바자회 수익금 전액을 기아대책 기금으로 전달했다.

이어 커팅식 및 건배제의가 있은 후 만찬시간에는 팝페라 가수 정세훈 씨가 공연을 펼쳐 감동과 더불어 큰 박수와 갈채를 받았다. 이어진 레크레이션 시간에는 지부별 장기자랑과 경품시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협회원간의 벽을 허물고 하나 되는 시간을 만끽했다.

한편 (주)애리조, 뷰티메카, 이유정 크레, 메이크업 매직, MAC, 리그라인 등에서 경품을 제공해주어 풍성한 송년회로 진행됐다.

www.kmakeup.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