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석용 LG생활건강 사장 부회장 승진
차석용 LG생활건강 사장 부회장 승진
  • 윤강희 기자 khyun0218@jangup.com
  • 승인 2011.11.3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임원인사 단행

 
㈜LG생활건강은 11월30일자로 부회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1명, 상무 신규 선임 4명 등 자회사를 포함한 2012년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에서 차석용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고, 코카콜라음료㈜ 배정태 상무가 전무에 올랐으며 상무 신규 선임 4명 등 총 6명의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사의 특징에 대해 △성과주의 원칙에 의거한 톱 매니지먼트 승진 인사 △영업ㆍ마케팅 등 소비자 접점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한 인재 기용 △글로벌 사업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차석용 부회장은 2005년 취임 이후,27분기 연속 두 자리수 이상의 매출ㆍ영업이익 성장을 이뤄내 2005년과 비교 시 매출은 3배, 영업이익은 5배 증가시켰으며, LG생활건강 주가를 15배 이상 신장시키는 등 사상최대 경영성과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전무로 승진한 배정태 코카콜라음료㈜ 사업부장은 코카콜라음료와 해태음료의 시너지 전략을 통해 올해 음료사업 매출 1조원 돌파가 예상되는 등 탁월한 성과를 창출했다.

또한 상무 신규 선임의 경우,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사업의 소비자 접점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한 인재 및 향후 글로벌 사업 확장을 주도할 인재를 중심으로 4명을 선임했다.

이에 따라 향후 LG생활건강은 그 동안 국내에서 쌓아온 소비재 사업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소비재 회사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략적 모멘텀을 마련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임원인사 세부내역은 다음과 같다.
(주)LG생활건강
△부회장 승진: 차석용 대표이사 
△상무 신규 선임: 반상우 생활용품 특수유통영업부문장, 이세훈 해외마케팅부문장, 이일갑 화장품 백화점영업부문장
코카콜라음료㈜
△전무 승진: 배정태 코카콜라음료 사업부장
해태음료㈜
△상무 신규 선임: 이태주 해태음료 영업부문장

www.lgcar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