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오렌지 등 원색 컬러의 ”복고 메이크업” 인기
레드, 오렌지 등 원색 컬러의 ”복고 메이크업” 인기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1.08.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러 립, 무결점 피부, 또렷한 눈매 표현이 포인트

최근 70~80년대 댄스와 음악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걸그룹이 등장하고 TV나 영화에서 자주 듣게 되는 단어가 ‘복고’다. 기성 세대는 추억을 되살려주며, 젊은 세대에게는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 복고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영화나 무대 위의 연예인들은 컬러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복고 트렌드에 맞는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있어 복고 메이크업의 인기가 지속될 전망이다.


복고 메이크업하면 비비드한 컬러의 립 메이크업 포인트이다. 레드, 오렌지 등의 과감한 컬러의 립 메이크업은 복고 메이크업의 핵심이다. 컬러의 발색력을 위해 파운데이션, 컨실러로 입술 본연의 컬러를 톤다운 시킨 후 립밤을 이용해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토니모리의 '키스러버 립스틱 VL01 샤인 퍼플’은 고광택 폴리머가 입술 굴곡을 매워 매끄럽게 발리는 립스틱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매력적인 입술을 연출해준다. 특히,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셉의 ‘비비드 루즈 팔레트’는 오렌지, 핑크, 퍼플 3색과 베이지 색의 립스틱 그리고 펄글로우즈로 구성된 루즈 팔레트로 글로시한 제형으로 입술 전체를 감싸듯 뛰어난 코팅력의 제품이다.


도자기처럼 매끈하고 하얀 피부 또한 복고 메이크업의 기본이다. 비비드한 립 메이크업과 선명한 아이 메이크업을 더욱더 돋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이니스프리의 ‘미네랄 워터 파운데이션 SPF15 PA++’는 물처럼 얇고 가볍게 발리면서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수분 파운데이션이다. 천연 미네랄 파우더를 함유하여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피부를 연출한다. 특히, 제주 유기농 녹차수를 100% 함유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면서 모공 및 피부 요철을 보정해준다.


아이메이크업은 다크한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선택하거나 아이섀도우를 아예 생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짙은 컬러의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연출하고 속눈썹은 뷰러를 이용해 컬링을 준 다음 마스카라로 볼륨감 있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코리아나화장품의 ‘텐세컨즈 워터프루프 펜 아이라이너’는 붓 펜 타입의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로 번짐 없이 스피디한 아이라인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리퀴드 아이라이너보다 그리기 쉽고 빠른 시간 내에 건조되어 유용하다. 깊고 진한 발색력으로 단 1회의 사용만으로도 또렷하고 엣지 있는 눈매로 연출해준다.

클리오의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킬볼륨'은 풍성하고 볼륨있는 속눈썹을 완성해주는 제품이다. 빠르게 건조되고 워터프루프 효과를 강화해주어 눈 밑 번짐을 방지해준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복고 메이크업은 비비드하고 원색적인 컬러를 주로 사용해 무턱대고 따라하면 촌스럽게 보익시 쉽다. 컬러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복고 메이크업의 관건"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