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 ‘한방-중약 미용학술연구회’ 개최
사임당, ‘한방-중약 미용학술연구회’ 개최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06.1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대전 학술연구회에 이은 세 번째 행사
사임당화장품(대표이사 이형규)은 6월9일 천진중의약대학에서 ‘제3회 한방-중약 미용학술연구회’를 개최, 고기능성 한방화장품 소재 및 처방 개발을 위한 연구결과를 공유했다.

이번 미용학술연구회에서 조태성 이사는 양 기관의 학술 교류를 통해 좀 더 서로를 이해하고 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해, 지속적인 교류가 이루어지길 제안했다. 천진중의약대학 장백예(張伯禮) 총장은 중국화장품 시장의 규모 및 성장성에 대해 언급하며, 매우 관심 있는 분야로서 향후 사임당화장품과의 교류로 양 기관이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자고 전했다.


공동 학술연구회는 천진중의약대학 장덕근(张德芹) 과연처 처장과 사임당화장품 윤경섭 연구소장이 좌장을 맡아 사임당화장품 연구원과 천진중의약대학 의사, 교수들이 번갈아 가면서 발표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천진중의약대학은 화장품으로 인한 각종 피부염 유발 원인과 환자의 소개 및 화장품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여드름 치료에 내복 중약처방과 석고 마스크팩을 적용한 여드름의 치료효과, 쥐 모델을 통해 감초추출물에 대한 튼살 피부에 대한 약리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 색소 침착 치료에 마스크팩으로 사용될 수 있는 단방 및 복방의 중약처방과 함께 얼굴에 침으로 자극하는 방법으로 색소 침착의 치료효과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사임당화장품은 기술연구소를 통해 독자적인 신규 소재 개발은 물론 국내 한의학 연구기관, 한의대 및 한방병원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한방화장품 소재 개발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전개해 온 결과를 발표했다.


우선 2010년 9월에 개발된 사임당화장품의 최고 브랜드인 인현진 플러스 제품의 개발 경위와 우수성, 중소기업청 기술혁신과제 연구로 개발된 두윤단분획물의 탈모방지 및 발모 효과에 대한 in vitro 시험, 안전성시험 및 동물효력시험 결과, 화장품에서의 유해성분 소개와 사임당화장품의 소재 및 제품 개발에서의 안전관리 방향, 농림수산식품부 연구과제를 통해 개발된 White-PCs의 피부미백 효과에 대한 in vitro 시험, 안전성시험 및 임상시험 결과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청 비고시 기능성 인증에 대한 발표로 진행됐다.


학술연구회 후, 양 기관의 전문가들이 공동연구 및 교류에 대한 내용을 다시 한 번 점검하면서 서로의 연구결과에 대한 질문 및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사임당화장품 관계자는 금번 제3회 천진중의약대학과의 한방-중약 미용학술연구회는 서로의 장단점을 비교해 풍부한 강점을 가리는 기회였으며, 우수한 소재와 차별화된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한 값진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천진중의약대학은 국제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중국 내 여러 중의약대학 중에서도 과학적인 중의약 연구가 특화돼 있다.


www.saimd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