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브, ‘한예슬 메이크업 카피캣’ 이벤트 진행
보브, ‘한예슬 메이크업 카피캣’ 이벤트 진행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1.01.3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샘물 닷컴의 노하우와 제품 캐슬듀 활용 팁 제공
(주)보브(대표이사 서덕원)는 정생물 닷컴과 공동으로 ‘한예슬 메이크업 카피캣’ 이벤트를 진행, 관련 동영상과 콘텐츠가 마니아들 사이에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정샘물 닷컴과 보브 홈페이지의 UCC를 감상하고 한예슬 캐슬듀 메이크업을 카피한 우수 리뷰어들에게 상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샘물 닷컴 제휴를 통한 이번 메이크업 UCC는 베이스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단계별로 생생한 화보 같은 비주얼과 제품의 실질적인 팁을 담아, 쉽고 간단하게 전달했다. 특히 국내 최고의 메이크업을 자랑하는 정샘물 인스피레이션의 노하우를 담았으며 실제 한예슬의 메이크업 디렉터를 맡고 있는 손주희 원장의 시연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이번 동영상은 유튜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그 동안 보브는 지난 수분 라인을 선보이며 다양한 UCC마케팅을 통해 베이스 메이크업 열풍을 주도하며 물빛 베이스가 하나의 트렌드 키워드로 자리 잡아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마케팅본부 함원정 차장은 “기업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영상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주는 UCC 는 큰 홍보 효과를 준다. 해마다 온라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개인 미디어가 확산됨에 따라 앞으로의 큰 발전이 예상된다. 보브는 소비자들이 참여하고 이해하기 쉬운 UCC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을 활성화 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UCC 마케팅은 저비용 고효율의 콘텐츠 양산, 브랜드 신뢰도 및 인지도 상승, 상품의 간접적인 홍보 효과를 장점으로 들 수 있다. 이로 인해 많은 뷰티 기업체 들이 각종 포털 사이트와 유튜브 등 UCC 사이트를 중심으로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UCC 동영상의 특성상 개인의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확대 및 재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동영상의 아이디어와 콘텐츠의 질에 따라 막대한 광고효과를 준다. 또한 직접적이고 노골적인 제품 홍보 대신에 정보를 제공하는 질적 콘텐츠로 인해 그 파급력은 해마다 빠르게 전파되고 있다. 광고나 홍보 동영상과 달리 형식과 내용의 제약 없이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지는 동영상 UCC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된다.


보브는 브랜드 홍보를 위해 질적인 UCC 콘텐츠를 강화하고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를 활성화 할 방침이다. 이에 파워 브랜드로서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신뢰의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다.


www.myvov.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