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엔 펜 아이라이너가 대세
올 가을엔 펜 아이라이너가 대세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0.11.0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도전하고픈 아이라이너 1위 ‘펜’ 타입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클리오(대표 한현옥)에서 9월29일부터 10월31일까지 클리오 홈페이지에서 ‘올 가을 도전하고 싶은 아이라이너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총 참여자 1977명 중 61.9%(1224명)라는 과반수 이상의 지지를 얻으며 ‘펜’ 타입 아이라이너인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이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아찔하고 섬세한 아이라인 트렌드가 인기를 끌면서, 굵기 조절이 용이하고 정교한 표현이 가능한 펜 타입 아이라이너에 대한 니즈가 증가한 결과로 분석된다.



그 뒤를 이어 브러쉬 타입의 ‘워터프루프 브러쉬라이너 킬블랙’이 14.8%(293명)를 차지하면서 올 하반기 펜, 브러쉬 등 다양한 팁 타입의 리퀴드 아이라이너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큰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인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가 12.4%(245명)의 지지를 얻으며 3위에 올랐고, 4위로는 10.9%(215명)의 지지로 젤 타입의 ‘젤라이너&브로우팟’이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 1위를 차지한 ‘펜’타입의 아이라이너는 트렌드 메이크업으로 떠오른 아찔하고 섬세한 아이라인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에 걸맞게 클리오에서 선보인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이 론칭 2주만에 5만개 판매를 돌파한 것도 같은 맥락으로 해석되고 있다.


특히 커리어 우먼에게 출근길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짧은 시간에 손쉽게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스마트 아이템으로 펜 타입의 아이라이너가 손꼽히면서, 진한 흑색도와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의 워터프루프 펜라이너 킬블랙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구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클리오 측은 이번 설문조사가 이미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아닌, 새로 도전하고 싶은 아이템에 대한 결과인 만큼 이후 펜 타입 아이라이너의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www.cli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