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바꾸는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아모레 바꾸는 아이디어' 공모합니다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10.10.1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고객 제안 아이디어 내달 5일까지 접수


 (주)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11월5일까지 고객 제안 아이디어 모집 이벤트인 ‘상상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상상 페스티벌은 고객들의 다양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받아들여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아모레퍼시픽 멤버스 사이트(www.amorepacific.co.kr) 내 ‘아모레를 바꾸는 아이디어’ 게시판에 제안을 등록하면 된다.


제안은 제품, 구입처, 이벤트 및 프로모션, 멤버십에 관한 것이면 가능하다. 등록된 아이디어는 1, 2차 심사를 거쳐 실행 아이디어를 선정하게 되며, 최종 결과는 11월 26일 발표될 예정이다.


참여 고객 중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6명에게는 헤라 카타노세럼 기획세트(20만원 상당)를, 10명에게는 라네즈 New 베이직 2종 세트(5만원 상당)를 증정한다. 또 50명에게는 멤버스 사이트에서 뷰티포인트로 전환하여 아모레퍼시픽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뷰티온포인트 1만점을 제공한다.


마케팅전략담당 최완 사업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뛰어난 고객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기를 희망한다. 더불어 좋은 아이디어의 적극적인 반영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에는 멤버스 사이트를 통해 일 평균 40여 건 정도의 고객 아이디어가 등록되고 있으며, 상상 페스티벌의 실시로 인해 이 수치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모레퍼시픽은 멤버스 사이트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을 비롯한 일반인들에게 아이디어를 접수받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1982년부터 대학생과 주부, 직장인을 모니터 요원으로 하는 프로슈머(Prosumer)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에는 640여명의 고객이 프로슈머로 활동해 146건의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실제 제품 개발 및 서비스 개선에 적용하는 성과를 얻었다.


또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마케터 및 연구원이 현장으로 나가 고객을 만나고 접할 수 있는 제도인 스킨십데이, DCC 등도 운영하고 있다. DCC 활동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는 2009년에 V=B 프로그램 진생베리 보액 외 3건의 상품에 적용, 출시한 바 있다.


 


상상 페스티벌 이벤트 상세요강


- 응모 기간: 11월 5일(금)까지


- 참여 대상: 아모레퍼시픽 회원


- 참여 방법: 아모레퍼시픽 멤버스(www.amorepacific.co.kr) -> 함께 소통하다 -> 아모레를 바꾸는 아이디어 게시판에 제품, 구입처, 이벤트/프로모션, 멤버십에 대한 다양한 개선 아이디어 등록


- 아이디어 공모 기준: 멤버스 사이트 게시글 정책에 따름(최소 200자 이상). 불만 사항이 아닌, 해당 카테고리의 개선 아이디어에 한함.


- 아이디어 심사 기준: 유사한 아이디어의 경우 구체적 실행 제안/실현 가능성 기준으로 우선 선정, 단순 불만/불편사항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 선정된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한 수준에서 내부 협의를 통해 실행 여부 결정함


- 시상 내역: 페스티벌을 통해 응모한 아이디어 중 내부심사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


* 실현 가능 아이디어 상(6명): 헤라 카타노세럼 기획세트(20만원 상당)


* 두근두근 아이디어 상(10명): 라네즈 New 베이직 2종 세트(5만원 상당)


* 상상가득 아이디어 상(50명): 뷰티온포인트 1만점


- 당첨자 발표: 1차 발표 11월 12일, 2차 발표 11월 26일


                멤버스 사이트 공지사항 및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공지 & 대상자 이메일 전송


corp.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