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세계가 인정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세계가 인정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10.09.1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JSI World’ 편입-- 개인용품 분야 월드 리더에도 선정돼
 


(주)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2010/11 평가에서 국내 뷰티헬스 업계 최초로 ‘DJSI World’와 지역지수인 ‘DJSI Asia/Pacific’ 및 국가지수인 ‘DJSI Korea’에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특히, 화장품과 생활용품 기업으로 구성된 개인용품(Personal Products) 분야에서는 세계 유수의 글로벌 경쟁자들을 제치고 해당 섹터의 월드 리더(World Leader)로 선정되며 뷰티 헬스 분야에서 떠오르는 리더로서의 이미지를 전 세계에 각인시켰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평가에서 경제, 환경, 사회 영역 평가 점수에서 고른 향상을 보였을 뿐 아니라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통한 환경, 사회 영역에 대한 성과 공개 확대가 DJSI World 지수 편입에 큰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으로 차별적 가치를 창출하며 그 동안의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2008년도에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정립하였다. ‘2015년 아시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글로벌 뷰티기업’이란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5대 전략방향을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 과제를 도출하였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업 소명인 ‘Asian Beauty Creator’가 지향하고 있는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바탕으로 행복한 미래를 꿈꾸기 위해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과 기업 활동의 환경 영향 최소화를 통한 녹색성장을 추진함으로써 자연과 기업의 공존을 통한 지속가능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 협력사 저탄소경영체계 구축 지원, 녹색구매 자발적 협약, 고유의 공정무역 활동인 ‘아리따운 구매’ 등을 통해 협력사 및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해 나갈 계획이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는 기업을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 및 평가에 대한 글로벌 표준’으로, 1999년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미국 다우존스와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에 대한 글로벌 선도 기업인 스위스 샘(SAM)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글로벌 상위(유동자산 시가총액 기준) 2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발표하는 ‘DJSI World’와 아시아 지역 상위 6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DJSI Asia/Pacific’, 그리고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DJSI Korea’ 등 세 가지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 3월부터 시작됐으며, 기업이 제출한 내부자료 검토와 함께 각종 외부자료에 대한 분석, 미디어 및 이해 관계자 리서치, 제3자 검증 등의 과정을 거쳐 산출됐다.


corp.amorepacifi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