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맞은 네일ㆍ메이크업 행사 풍성
봄 맞은 네일ㆍ메이크업 행사 풍성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0.03.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진대회와 박람회 개최 통해 산업 활성화 도모

봄을 맞은 네일과 메이크업 업계가 경진대회와 박람회 개최 등 다양한 행사 준비에 분주하다. 지난 몇 년간 뷰티산업 분야에서 독자적인 영역을 확보하면서 산업의 대중화를 주도해 각 협회들은 올해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들 협회들은 상, 하반기 상당 규모의 경진대회와 박람회 개최를 통해 세계적인 네일인과 메이크업 아티스트을 육성하는 한편 해외 시장 개척에도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역별 산업 대중화와 산업발전 정책을 수행하기 위한 지방 경진대회·박람회 등을 개최해 산업 활성화를 주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국네일협회(회장 김홍백)는 3월29일부터 4월4일까지 7회 네일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 네일데이에는 청개천 광교 갤러리에서 제1회 네일아트콘테스트 전시회도 함께 진행해 일반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 네일 대중화에 힘쓸 방침이다. 또한 4월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2010 NAIL EXPO'를 개최한다. 한국네일협회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네일의 세계화를 더욱 촉진하는 자리일 뿐 아니라 최고의 네일리스트를 배출해 국내 네일 산업의 비상과 발전을 도모하는 행사로 개최할 방침 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네일 행사가 오는 5월 개최된다.


한국네일경제인협회(회장 심동원)가 주최하는 ‘2010 한국국제네일페어(2010 Konail Fair, 이하 2010 코네일페어)’가 바로 그 것.


오는 5월 22일과 23일 양일에 걸쳐 코엑스 (구 인도양홀)에서 진행될 2010 코네일페어에는 한국네일경제인협회의 박람회와 대한네일협회(회장 김미원), 한국프로네일협회(회장 이영순), 한국네일디자인협회(회장 윤태연)의 대회가 동시에 치러져 국내에서 개최되는 네일 행사 중 가장 규모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2010 코네일페어는 네일 산업의 발전상을 조망하고 국내외 유명 제품의 전시와 네일 기자재의 소개 및 판매, 신개념 시술방법의 소개, 대규모 네일 대회 등이 계획돼 있어 풍성한 네일 행사로 진행될 전망이다.


(사)한국네일예술교류협회(회장 이은경)는 5월9일 코엑스 3층 E홀(구 장보고홀)에서 제4회 2010 서울 인터내셔날 네일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창작 네일아트 기법의 국내외 홍보ㆍ여성전문직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ㆍ적극적 창작활동 유도로 단순기능직에서 전문기술직으로 승화 및 양성ㆍ국제간 네일 전문기술 교류강화를 취지로 하고 있다. 특히 제적인 행사로 더욱 입지를 다지기 위해 협회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대만, 싱가폴등 5개국에서 선수단과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5월에는 메이크업 경진대회도 풍성하다.


5월2일에는 한국메이크업협회가 서울 양재동 aT센터 2전시장에서 한국메이크업협회장배 제8회 전국메이크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고교부의 모든 종목은 대학(일반)부와 달리 특별한 장식, 의상, 헤어 등은 채점에 반영되지 않고 오직 메이크업만 채점해 학생들의 능력과 기량을 겨루게 된다.


특히 아트 마스크(종이나 아크릴, 플라스틱 등 다양한 재질을 이용해서 표현한 인조 조형마스크)와 일러스트레인션(뷰티 또는 환타지 메이크업을 다양한 테마를 드로잉과 컬러링을 이용하여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션) 종목을 신설해 많은 학생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는 5월8일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2010 제3회 메이크업 페스티벌 어워드’를 서울화장품․미용박람회와 연계해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어워드는 심사 방식을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카드제 방식을 도입하고, 진정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발굴하기 위한 ‘프로메이크업 트레이드 쇼’를 함께 개최한다.


특히 프로메이크업 트레이드 쇼는 한국에서는 최초로 개최되는 프로 메이크업아티스트들의 경연 장인 만큼 경쟁보다는 작품을 통해 심도 있고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5월23일에는 한국분장예술인협회가 메이크업 콘테스트 ‘무한도전’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번째를 맞는 무한도전 경진대회는 그 동안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되어 한해 2000여명 이상의 출전자가 메이크업 실력을 겨루고 역량을 발휘함으로써 수상자에게는 많은 특혜가 부여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10 한국국제네일페어’와 함께 개최되어 토털뷰티트렌드를 창조하고 미래산업의 원동력을 발굴하는 메이크업 경진대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