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펙트럼, 탈모억제 화장품 원료 개발
바이오스펙트럼, 탈모억제 화장품 원료 개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0.01.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의대와 공동연구, 탈모억제 소재 특허 등록

바이오스펙트럼(주)(대표 박덕훈)이 제주대학교 의과대학 연구팀과 3년여 동안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탈모억제 소재인 ‘노랑하늘타리추출물’을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노랑하늘타리는 구릉지나 숲 가장자리에 자생하는 덩굴성 다년초로서 한국의 남단인 전라남도나 제주도에 서식하고 있으며, 옛부터 노랑하늘타리의 열매와 뿌리는 타박상, 어혈, 피부병, 황달 등에 효능이 있고, 과피는 기침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졌다.


바이오스펙트럼과 제주대학교 의과대는 최근에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산업기술재단이 후원하는 지역혁신인력양성과제의 일환으로 제주지역의 다양한 생물종을 대상으로 탈모억제 물질에 대한 스크리닝(Screening) 시험을 수행한 결과, 노랑하늘타리가 우수한 탈모억제 효능을 나타낸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이와 관련된 연구 결과를 2008년 국제 피부학술 SCI논문인 Europen Journal of Dermatology에 게재했고, 최근엔 탈모억제 소재로 특허가 등록되는 쾌거를 올렸다.


현재 제주대학교 의과대학 강희경 교수 연구팀에서 노랑하늘타리추출물에서 탈모억제 효과를 나타내는 유효성분을 추적하고 있으며, 조만간 유효성분과 효능에 관련된 작용기전이 규명될 전망이다. 특히 임상전문기관인 더마프로에서 수행한 노랑하늘타리추출물에 대한 피부안전성 시험결과, 노랑하늘타리추출물은 인체에 안전한 물질로 밝혀졌다.


바이오스펙트럼 측은 적절한 발모 및 탈모억제 소재가 부족한 현 화장품업계의 상황을 고려할 때, 노랑하늘타리추출물은 탈모억제 소재로서 높은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www.biospectrum.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