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유명 펩타이드 화장품 국내 상륙
영국 유명 펩타이드 화장품 국내 상륙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09.10.2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펩타이드 20% 함유…Medik8 ‘프리톡스’ 라인 화제

   
 
영국의 유명 메디컬 브랜드인 Medik8이 최근 화장품을 비롯한 의약품에서 주목받고 있는 펩타이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프리톡스(Pretox)’ 라인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국내 화장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특히 프리톡스 제품들은 기존 펩타이드 제품에 비해 200배 이상 다량의 펩타이드 성분이 배합되어 있어 그동안 콘셉트 성분으로 활용되던 펩타이드 화장품 시장에 화제가 될 전망이다.
 

이미 프리톡스 라인은 영국 BBC 방송국의 과학검증 프로그램인 ‘Horizon’ 다큐멘터리를 통해 그 효능이 입증되면서 유럽 지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 식약청에서도 펩타이드 성분이 20% 함유된 것을 인정받았다.
 

Medik8 브랜드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미라루쉬에 따르면 프리톡스 라인은 에센스 3종과 입술, 눈(다크서클), 눈가(리프팅) 전용 등 6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제품에 주름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아르기렐린(헥사펩타이드-3)을 비롯해 올리고펩타이드, 테트라펩타이드, 펜타펩타이드, 뉴로펩타이드 등 다수의 펩타이드가 고농축으로 함유되어 있다.
 

펩타이드 성분의 함유로 이들 제품은 바르는 즉시 피부를 부드럽게 조여주고 즉각적인 주름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매끄러운 보습막이 피부 표면을 코팅해 주어 외부의 유해한 물질이 피부 내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모공이나 잔주름 등의 피부 요철을 정돈해 색조화장의 밀착력을 높여주어 화장이 잘 받도록 해준다.
 

또한 프리톡스의 전 라인은 펩타이드를 포함한 기타 고기능성 원료들의 오염과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멸균 진공상태의 용기를 사용하여 마지막 사용 시에도 처음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원료의 효능이 그대로 유지되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염증반응을 감소시키고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 여드름 피부나 민감한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미라루쉬 측은 제품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동시에 병원과 피부관리실을 중심으로 제품을 론칭하고 향후 유통을 점차 확대해 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 미라루쉬 측은 “펩타이드는 kg당 최소 2억원에서 최대 30억원까지 하는 워낙 고가인데다 화장품으로서 효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함유량이 최소 0.1%(1000ppm)가 넘어야 하기 때문에 비용부담이 매우 높아 국내 제품 중 효능, 효과를 증명할 수 있는 제품이 거의 없는 실정”이라면서 “이번에 론칭된 Medik8의 프리톡스 라인은 펩타이드가 20% 이상 함유되어 기존 제품들과 확연하게 그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펩타이드 성분은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각광 받고 있는 성분으로 안전성과 효능이 매우 우수하여 기존의 비타민 C나 레티놀, 보톡스 등을 뛰어넘는 차세대 화장품 성분으로 인지되고 있다.


 

최지흥 기자 jh9610434@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