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직무핵심역량 교육
코스맥스, 직무핵심역량 교육
  • 최지흥 jh961043405@gmail.com
  • 승인 2009.10.2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리급 이하 전직원 대상 직무 향상 및 자질 교육 실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전문기업 코스맥스(대표이사 이경수)가 최근 적극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지난 7월 파트장급 이상의 간부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원핵심역량교육을 진행하고 8월에는 설립 이후 처음으로 외부 강사를 공장으로 초청한 강연을 개최한 바 있는 코스맥스가 최근 대리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핵심역량교육을 실시한 것.
 

코스맥스는 10월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대리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강화 및 고객 서비스 향상을 주제로 진행 되었다.
 

또한 코스맥스 가족으로서의 비전 수립과 개인별 목표 설정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코스맥스에 따르면 이번 교육의 특징은 일반적인 외주 교육이 아닌 직무 향상에 필요한 임원 교육과 외부 전문가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는 점이다.
 

이경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코스맥스 임원들은 코스맥스인으로써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소양 교육 및 직무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네모파트너스BPG의 진행으로 외부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비즈니스맨으로써 갖추어야 할 각종 자질 및 행동 양식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송철헌 코스맥스 부사장은 임원 특강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리더쉽을 키우고 환경을 컨트롤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직원들에게 강조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팀 워크를 키우고 애사심을 향상하는 것은 물론 고객서비스 향상의 중요성을 직원들이 공유한 자리였다고 평가됐다.
 

이와 관련 교육에 참가한 영업지원팀 최강식 사원은 “애사심을 높일 수 있는 교육과 팀워크를 키울 수 있는 활동 교육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면서 “앞으로도 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더욱 강화해서 애사심 향상 및 고객 서비스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www.cosmax.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