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협회 선정 고객만족도 1위
능률협회 선정 고객만족도 1위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8.04.1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나 `세레비오 엔시아`선정

롱런브랜드 기초 마련...상품기획팀서 사례발표도







(주)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사장 유상옥)이 제3세대 브랜드 「세레비오 엔시아」로 고객만족도 1위기업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고객만족도 기업 1위 선정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코리아나 화장품을 비롯한 국내 화장품제조7개 회사의 「기초화장품에 대한 만족도를12개 항목으로 나누어 조사하여 산출된 KCSI지수Korean Customer Satishction Index)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종합점수에서 코리아나는 가장높은 점수인 52.7점(산업전체 평균은42.5점)을, 세부항목에서는 전반적인 만족도와 보습성, 영양공급,농도, 향, 재구입의향률에서 산업전체의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본 조사는 1992년 이래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되어 금년으로써 여섯번째를 맞고 있으며 매년 조사결과를 공표함으로써 각산업 및 기업의 현 위치를 확인하고 향후 관련산업 및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해 왔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고객만족도 1위로 선정된 코리아나의 주력 브랜드 세레비오 엔시아는 기존 브랜드 세레비오를 리뉴얼하여 시장전면에 배치함으로써,「기존제품 단종, 신규주력제품 등장」이란 3년 주기의 제품 개발 관행을 변화시킨 롱런 브랜드의 초석이라 할 수 있다.



세레비오 엔시아를 설문조사의 고객평가에 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소비자의 구매부담을 줄이기 위해 4계절용으로 개발하고▲소비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하여 동일 용량에 동일 가격으로 생산되던 제품을 사용비율에 따른 용량차별화(토닉과 크린싱 180ml에밀젼 130ml)를 시도했으며 ▲동일한 이미지의 연출과 전시되었을때 미감의 밸런스 및 손에 쥘 때의 사용감을 고려하여 180ml경우 용기를 PET재질로 개발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향후 코리아나는 세레비오 엔시아를 「피부의 자율적인 신진대사조절」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고기능성 케어, 스페셜 케어와 메이크업라인까지 구축해 「소비자의 고객만족도 1위」라는 평가를 유지, 발전시키는 종합 브랜드로 키울 계획이다.



한편 이번 고객만족도 기업에 다한 시상식은 지난달 21일 시내 리츠칼튼 호텔의 설악룸에서 실시됐고 21·22일 양일간에 걸쳐 97KCSI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제조부문(13개업체)과 서비스부문(18개업체)에서 각각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한 기업의 실무자들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