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주) 오마샤리프화장품 리투앤(Re20)
동성제약(주) 오마샤리프화장품 리투앤(Re20)
  • 나재선 jsna@jangup.com
  • 승인 2009.02.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성제약(주) 오마샤리프화장품(대표 이양구)의 대표 브랜드 ‘리투앤’이 출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실크성분이 함유된 리투앤은 신물질인 누에고치의 추출성분이 피부에 더 없이 효과적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신뢰성 있는 성분임을 증명받기 위해 농진청과 함께 연구된 제품이다. 브랜드 네이밍 리투앤(Re20)은 ‘리턴 투 투앤 티 (Return to 20)'에서 줄인 약자로 여성의 피부를 20대로 돌려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25세 이후 점점 노화되는 피부를 위한 대책 마련의 일환으로 명쾌한 해답 제시하는 리투앤은 요구가 많아지는 성숙한 피부에 실크 프로테인이 피부 안팎을 속속들이 가꾸어줌으로써 새롭게 태어난 듯한 탄력과 매끄러움을 전해준다.


◆ 실크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누에가 몸에 좋다는 것은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데 한방에는 꼭 인용이 되는 허준의 ‘동의보감’에도 누에의 성분이 당뇨병에 효험이 있다고 전해지며 민간요법에는 누에가 당뇨병의 치료 뿐 만이 아니라 당뇨예방, 피로회복, 피부노화방지, 치매의 예방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


조미료, 의료용품, 화장품 등의 쓰임새가 다양화 되고 있는 실크는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21세기 차세대 원료로 ‘신 약품 창고’라고 불릴 만큼 그 효능이 증명되고 있다. 입는 실크, 먹는 실크에서 이제는 바르는 실크로 대세가 변화하는 데에 오마샤리프 Re20(리투앤)은 검증된 실크 추출물을 화장품에 도입하여 그 실효 범위와 영역을 넓혀가는 선두주자이다.


실크에서 추출한 실크 프로테인을 이용한 피부 친화성 소재 적용에 관한 연구를 오마샤리프화장품 연구소와 농업과학기술원 잠사곤충부가 공동으로 기초 및 실용화 연구를 수행하여 특허등록(제042843호)한 제품이다. 실크 프로테인은 누에고치의 섬유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의 결합체인 아미노산의 다량 함유로 피부 친화력과 흡수력이 우수하여 실크감촉의 피부를 만들어 준다.


국내에서 최초로 특허 성분 실크 프로테인을 제품화한 Re20(리투앤)은 21세기 차세대 원료인 실크 성분을 함유하여 25세 이후 급격히 저하되는 피부세포를 움직이는 원동력이자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 내는 피부 리페어 이론을 바탕으로 개발된 고기능성 화장품이다.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실크 성분 실크 프로테인의 천연 보습인자인 NMF(Natural Moister Factor)는 지나친 끈적임과 피부 부작용 유화안정성 문제를 해결해주는 피부보습제로 충분한 수분 공급과 콜라겐재생이라는 놀라운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실크 성분의 효능

실크 프로테인을 함유한 Re20(리투앤)은 미첨가 제품보다 수분 보유능력이 50%가량 향상이 된다. 노화가 시작되고 수분 공급이 절실해지는 피부에 Re20(리투앤)의 실크 프로테인에 의한 수분 증강효과는 실로 뛰어나다.


주름 개선 효과 측정법에서 실크 프로테인의 피부세포 성장률을 시험한 결과 45%의 세포 성장률을 나타냈다. 실크프로테인은 실크사 단백질을 단백질 분해 효소에 의하여 얻어진 필수아미노산 8종을 포함하여 총 17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다.


실크프로테인을 함유한 오마샤리프 Re20(리투앤)은 피부 세포내의 수분 보유 뿐 만이 아니라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여 경피 수분 손실을 효과적으로 막아 주어 피부에의 보습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콜라겐 증식에 관여하여 놀라운 노화방지 효과와 피부재생 효과를 발휘하여 피부 나이를 20대로 돌려주는 에이지 리플레이 역할을 한다. 


향취

리투앤에 적용된 향은 ‘르땅 도르’의 ‘황금의 시절’을 의미하는 불어로 밝고 상쾌한 느낌을 전해주는 탑 노트와 화사한 꽃 향이  은은하고 부드럽게 조화를 이루는 미들 노트 그리고 따스한 볼륨감의 우아한 향을 관능적으로 자아내는 베이스 노트가 여성의 황금 시절에 피어나는 건강한 젊음을 나타내고 있다.


용기

실크, 즉 누에고치를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누에고치를 연상케 하였고, 제품의 고급화, 고기능성화를 위해 전체칼라는 ‘골드’를 사용하여 럭셔리 제품 이미지를 극대화 하였다. 단상자에서도 화이트 펄에 누에고치의 실을 연상케 하는 라인들을 삽입하여 제품 이미지를 한층 고급스럽게 하였다. 또한 디스펜서(펌프)타입을 택하여 실용성과 기능성을 돋보이도록 하였고, 인체공학적인 설계에 의하여 편리한 사용감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메인 타겟인 30,40대 여성층과 코어 타겟인 25세 이후와 또한 40대 이상의 여성에게도 강하게 어필할 수 있고 실크와 누에고치 성분을 잘 표현할 수 있으며 고기능성 럭셔리 제품의 성격과도 맞출 수 있는 컬러로 골드를 택하게 되었다.


오마샤리프 송파대리점 대표 남상규 인터뷰

“지난해 하반기부터 경기 악화와 함께 아리따움 출범 이후 아리따움으로 전환한 전문점이 늘면서 유통망이 약 1/3 정도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운 시장 여건 하에서도 그동안 쌓아온 오마샤리프 리투앤의 탄탄한 품질력과 점주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매출 증진에 힘쓰고 있습니다.”


오마샤리프 대리점을 오픈한지 8년여가 되는 남상규 대표는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리투앤의 인기비결을 묻자 오마샤리프 화장품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품질력에 있다고 단언한다.


남대표는 전문점이 점차로 줄어들고 있고 브랜드숍이 많아지는 요즘에도 오마샤리프 화장품을 꾸준히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오마샤리프 화장품은 가격할인을 하지 않고 좋은 품질력으로 신뢰받고 있다고 말한다. 스킨과 로션이 5만원 대, 에센스와 크림이 각각 10만원 대로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한번 리투앤을 사용해본 고객들은 꾸준히 재구매를 한단다.


남대표는 “샘플링을 통해 신규 거래점을 확보해 나감과 동시에 기존 거래 점문점에 일주일에 최소 1번 이상은 방문함으로써 오마샤리프 매출 증진에 노력할 것”이라며 2009년의 당찬 포부를 밝혔다.


www.i-omarsharif.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