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베라, 캐나다 건강기능식품회사 ‘마톨’ 인수
유니베라, 캐나다 건강기능식품회사 ‘마톨’ 인수
  • 이빛나 bn85@jangup.com
  • 승인 2009.01.2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의 건강기능식품기업으로 성장
유니베라(대표 이병훈, 김동식)가 25년 역사의 캐나다 건강기능식품회사 마톨(Matol)을 인수했다.



지난 20년간 해외 농장 개척을 통해 세계적 경영 노하우와 자원 확보에 주력해 온 유니베라는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 속에서 건강한 비전과 탄탄한 조직력을 갖춘 마톨 인수를 통한 제휴 협력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1984년에 설립된 마톨은 25년간 미국, 캐나다 및 해외 시장에서 45억 달러의 매출을 올려온 캐나다의 대표 건강기능식품기업으로 강력한 유통망과 판매 조직력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인수로 인해 유니베라는 마톨의 안정된 유통망을 통해 캐나다를 비롯한 전 세계 시장 확대에 더욱 큰 탄력을 받게 됐다.




마톨의 공동 설립자이자 회장 및 CEO인 로버트 볼덕은 “마톨의 유통 업체들이 융화될 수 있는 기업 문화와 인류의 건강을 위한다는 공유된 가치 기반을 갖고 있는 기업과의 전략적인 관계를 찾고 있었다”며 “유니베라는 마톨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건강한 비전과 전통을 가지고 있는 완벽한 파트너”라고 말했다.




이병훈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유니베라는 자연의 혜택을 인류에게 제공한다는 비전을 세계적으로 더욱 확대해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으며, 이를 위해 장기적 관점에서 성장, 지속, 확장을 위한 100년의 계획을 수립,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북미 시장에서도 강력한 성장을 계속해 온 유니베라는 지속적으로 해외 법인을 설립하고 판매망을 확대해 ‘글로벌 유니베라’ 조직을 완성해 나갈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미국, 캐나다, 중국, 러시아, 멕시코에 현지 법인을 두고 있으며, 2009년 호주, 2010년 일본 및 뉴질랜드에 법인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www.univer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