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임당화장품 윤경섭 연구소장
사임당화장품 윤경섭 연구소장
  • 이빛나 bn85@jangup.com
  • 승인 2008.12.1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엔지니어상’ 수상
사임당화장품(대표이사 조태성, 김도진)의 윤경섭 연구소장이 세계 최초 유기-무기 결합형 자외선차단제 개발 등 기능성 천연물 신소재 개발 및 기능성화장품 제품화의 공로로 ‘이달의 엔지니어상’을 수상했다.



이달의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에서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경쟁력 및 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엔지니어를 발굴, 포상해 산업기술인력의 자긍심을 제고하고 기업과 사회에서 현장 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 진행하며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이 주는 상이다.




이달의 엔지니어상은 매달 대기업 1명, 중소기업 1명을 선정해 주는 상으로 중소기업 부문 수상자인 윤경섭 연구소장은 20여 년간 화장품 신소재 및 제품 개발에 전념해온 전문 엔지니어로 세계 최초 유기-무기 결합형 자외선차단제 개발 등 기능성 천연물 신소재 개발 및 기능성화장품 제품화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윤경섭 소장은 화장품 원료가 80%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화장품산업 현실에서 자체적으로 신규 소재 제조기술 확보와 소재를 제품에 적용함으로써 국내 화장품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유기-무기 결합형 자외선차단제 제조 기술은 주름개선 및 미백 기능성 소재와 달리 국내 개발이 거의 전무한 분야로 아직 세계적으로도 개발된 바 없는 소재로 매우 고무적이며, 기능성 소재 개발에 큰 자극과 원동력을 제공했다.




또한 윤 소장은 화장품 소재 및 제품 분야에만 17건의 특허를 등록하는 등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천연물 유래 주름개선 기능성 소재 개발을 통한 차별화된 효능 중심 제품의 성공적인 개발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천연물 유래 미백 기능성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유기-무기 결합형 자외선차단제 상품화로 화장품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사임당화장품은 천연의 재료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안전하고 고기능성의 제품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자연사랑, 고객만족, 자아실현이라는 사훈을 바탕으로 고객이 사랑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www.saimd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