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 미용의 트렌드를 한자리에
실용 미용의 트렌드를 한자리에
  • 김유진 jini@jangup.com
  • 승인 2008.12.0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뷰티디자인학회 추계 학술세미나

생활속 색채변천사, 먹는 펌, 무수술 얼굴성형 등 실용 미용분야의 트렌드를 엿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코리아뷰티디자인학회(회장 김현남)는 지난 11월 29일 서울 서경대학교 본관 7층에서 '제7회 학술세미나'를 개최하고 미용산업 현장의 노하우를 실용적 학문 이론체계에 접목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남 회장은 인사말에서 "코리아뷰티디자인학회는 산업현장에서의 실전노하우와 교육현장에서의 실천교육이 되도록 학문적 접목이 되는 이론과 실기체계를 발전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학술적인 증진과 더불어 미용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학회로 거듭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밝혔다.

전국 미용관련 대학교수, 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이번 학술세미나는 1부행사로 △한국생활속에 색채변천사(조미경 CMK이미지 대표, 문완묵 실용색협의회장) △미용계가 변화한다 국내 최초 먹는 펌 탄생(김춘희 서경대) △무수술 얼굴성형의 예(김재우 린바디한의원 대표)의 초청 특강이 진행됐다.

이중 색채 이미지 특강을 진행한 조미경 대표는 "인물에 맞는 이미지 컬러 선택의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메이크업 제품과 의상 선택도 얼굴형과 피부톤 등을 고려해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춘희 헤어벨루셀의 대표인 김춘희 원장은 먹는 퍼머라는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김 원장은 "먹을 수 있는 검은깨 가루를 사용해 퍼머시술을 하는 개발했다"고 소개한 후 "화학물질로 구성된 퍼머약과 염색약 사용을 최소화해 모발과 두피을 최대한 보호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검은 깨을 이용한 퍼머시 흑임자죽, 떡, 검정콩 강정 등을 제공해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 특강에 나선 린바디한의원 김재우 대표는 '무수술 얼굴성형'이란 주제로 강의에 나섰다.

김 대표는 무수술 바디성형은 일반적인 성형수술이 아닌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과 한방약실과 침을 이용한 시술을 접목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논문발표시간에는 △미용철학에 관한 연구(발표자: 전옥주 혜천대, 토론자: 이유미 호서대) △멀티피스를 이용한 보철분장 제작연구(발표자: 김승현 중부대, 토론자: 안종숙 호서대) △아유르베다의 파티속성 증가시키는 카카오일 마사지 연구(발표자: 김현남, 정숙희 남부대, 토론자: 한채정 영산대) △장애여성의 미용특성과 자아존중감연구(발표자: 전용수 대구과학대, 토론자: 이난희 서울벤처정보대) 등이 발표됐다.

이외도 대전보건대 백민숙 교수가 패션코디산업체의 직무분석 연구를 주제로한 포스터 논문도 발표됐다.


www.beautydesign.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