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사상 최대 1,225억 매출 달성
한국콜마, 사상 최대 1,225억 매출 달성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08.06.0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순위 3위 등극 , 제약 300억원대 매출 성장

한국콜마가 연구개발에 노력한 결실로 지난해 1천2백25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1천억원대 매출의 기업 반열에 올랐다.

국내 화장품 제조 및 판매기업 순위로는 3위에 해당하는 매출액이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44.2% 증가한 1천2백25억 3천만원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78.4% 증가한 67억4천만원을 달성해 수익 향상에 대한 전망을 밝게 했다. 당기 순이익은 전년 대비 31.4% 감소한 56억6천만원을 달성했는데, 이는 기전년도 유형자산 매각에 따른 순이익 절대 금액이 높아 비교시 감소로 나타났으나, 실질적 순이익은 증가한 사항이다. 



한국콜마의 이러한 실적향상은 화장품부문에서 업계 최대의 기능성화장품 승인과 비비크림 히트, 아이스(ICE)화장품 히트, 다국적사에 베이비화장품 공급 등의 영향과 제약부문에서 대형 제약회사에 공정수탁 공급확대, 피부전문의약품 공급확대 등 제약사업의 성장이 큰 영향을 미쳤다. 



한국콜마는 연간 1백60여 화장품사에 약 9천만개의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의약품 약 4백여 품목을 1백여 제약사와 병원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올해를 글로벌화 원년으로 설정하고 중국 베이징에 7천평의 화장품공장을 건립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제품 생산을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올해 화장품 생산공장 4곳의 유기적 효율성 강화와 제트기류를 이용한 최첨단 생산설비를 통한 신제품 개발, 그리고 제약 액상경질캡슐 기계의 국내 최초 독점 도입 등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매출향상을 이루는데 역점을 둔다는 방침이며, 이를 통해 매출 1천6백억원(약 30% 성장)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만큼 수익향상에 더욱 중점을 둘 것이며, 이러한 기업성과가 주주에게 보다 많이 돌아갈 수 있도록 배당도 우대정책을 펼 계획이다. 


www.kolm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