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폰서에디션 - 금비화장품 온뜨레 ]
[ 스폰서에디션 - 금비화장품 온뜨레 ]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7.12.18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주의, 유기농 브랜드를 한곳에
자연주의와 유기농 컨셉의 화장품이 한 곳에 모였다. 바로 코스메틱 멀티숍 ‘온뜨레’.



‘온뜨레’는 (주)금비인터내셔널(대표 이상희․고기영 공동 대표)이 합리적인 가격대의 자연주의 •유기농 컨셉의 브랜드로만 구성한 코스메틱 멀티숍으로 지난 8월에 명동 중심가에 오픈했다.



온뜨레의 강점은 바로 유기농 인증마크인 에코서트, 코스메 비오마크로 검증된 리얼 유기농 제품들로만 구성됐다는 점이다. 또한 같은 테마에 다양한 브랜드로 소비자 구매 최대한 고려해 기존의 자연주의 화장품이 주로 제품 성분을 강조한 데에 비해 온뜨레의 경우 피부 트러블 대응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 가능한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온뜨레는 2007년 8월 명동 직매장 1호점을 시작으로 12월 대구 동성로에 2호점을 오픈, 직영점의 시험 운영이 마무리되는 단계에서 2008년 1월을 필두로 상반기내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30개의 매장으로 늘릴 예정이다. 중심 상권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여 국내 유기농 시장의 선두주자임을 알리는데 역점을 둔다는 방침이다.



● 브랜드 구성 및 특징



자연주의 •오가닉 멀티샵이라는 컨셉으로 유럽의 유명 오가닉 제품을 모두 만날 수 있는 멀티숍 ‘온뜨레’는 이곳저곳 발품 팔 필요없이 한눈에 유명 오가닉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과 직접 시연해 보고 제품을 고를 수 있어 유기농 제품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온뜨레는 현재 내추럴& 오가닉 10개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 소수를 위한 프리미엄 유기농 코스메틱 ‘피츠’ △ 자연의 순수함, 플로랄 워터를 머금은 ‘멜비타’ △ 사십 육 억년을 지켜온 머드의 신비 ‘까띠에’ △ 지중해의 신비, 벌의 생명을 컨셉으로 한 ‘아피비타’ △ 평화와 여유를 완성하는 영국의 기품을 담아낸 ‘아란 아로마틱스’ △ 이태리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 ‘보떼가 베르데’ △ 프랑스 최초의 유기농 인증 메이크업 브랜드 ‘꿀레르 꺄라멜’ △ 피부의 웰빙을 약속하는 내추럴 앤 오가딕 브랜드 ‘레아 나뛰르’ △ 다양한 퍼퓸 라인과 바디케어, 산모를 위한 ‘베르두’ △ 바다의 순수 성분을 담은 프랑스 해양성분의 코스메틱 ‘ 마린 코스메틱’ 등이 바로 그것이다.



● 온뜨레에서 만날 수 있는 유기농 인증 마크



△ 에코서트 : 각국의 농수산부 및 경제성으로부터 인가를 받은 기구로 농산물 및 그 가공품이 관련 법규에 따라 유기농 제품 여부를 검사, 인증해 주는 독립기관이다. 세계 50여개 이상의 국가들에서 유기농 제품에 대한 조정 및 인증을 하는 기구이며 유럽 전 지역에 위치하여 2천여명의 전문가들이 유럽공동체 EEC의 법률 2092/91조의 유기 품질관리에 대한 규정에 따라 검사를 수행하고 있다.

△ 코스메 비오 : 프랑스의 자연, 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이다. 인증을 받기 위한 조건으로 최소 95%이상의 자연재료 또는 자연에서 추출된 원료 사용과 96%이상의 식물성 원료가 반드시 유기농 재배이어야 한다. 현재 40여개 유기농 화장품 회사가 인증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 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제품의 인증 및 제품 생산의 모든 과정에 대한 통제는 에코서트에서 수행하고 있다.



● 마케팅 전략



금비인터내셔널은 가맹점주가 만족할 만한, 차별화된 질적 프로모션과 매장과 제품이 같이 활성화될 수 있는 영업 전략 구축으로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한 다는 방침이다.



대리점을 통해서가 아닌 체인점과의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밀착 관리라는 금비 화장품의 특화된 영업 전략을 계승해 나아갈 것이며 점 두 내외의 본사 차원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을 활발하게 전개한다는 것.



또한 지속적으로 소비자 관심을 끌 수 있는 시즌성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다채로운 이벤트와 유기농 인증 마크를 적극적으로 고지하는 광고 홍보 활동을 통해 리얼 유기농 화장품 이라는 차별화 전략을 전개해 나아갈 예정이다,



또한 매장에서의 온뜨레 라이프 프로모션은 지속적으로 진행시킨다는 방침이다. 온뜨레의 충성 고객을 적극 활용, 신제품 입점시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인터넷 까페 또는 블로그등을 통하여 제품을 보다 쉽게 소비자에게 알리는 온라인 프로모션 또한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www.ontre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