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SBS 방송아카데미 분장예술학부 이미애 학부장
[인터뷰]SBS 방송아카데미 분장예술학부 이미애 학부장
  • 이유석 rogue98@jangup.com
  • 승인 2007.10.3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실습 트레이닝 통해 퀄리티 높은 전문인력 양성할 것”
“SBS방송아카데미 방송분장예술학부는 방송제작센터 내에 위치해 실무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현장에서 실무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취업위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방송․공연․영화․행사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SBS방송아카데미 방송분장예술학부 이미애 학부장은 SBS방송분장예술학부의 실무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학생들의 메이크업 퀄리티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학부장은 “최근 2007 전국체전의 개회식과 폐회식에서 SBS 방송분장예술학부 학생들이 2천7백여명의 메이크업과 헤어를 담당했다”며 “빠른 속도로 메이크업을 해야 했기 때문에 현장에서의 실습 트레이닝 기회가 주어진 것에 대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또 “전국체전에서의 실습 트레이닝 기회는 장차 SBS 방송분장예술학부의 과정을 마칠 학생들에게 취업 시 준메인급 메이크업아티스트로 취업할 수 있는 퀄리티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이외에도 SBS 프로그램에 어시던트로 참여해 트레이닝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기 때문에 향후 성적순에 따라 방송분장실에 취업할 수 있는 특혜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이 학부장은 “11월 서울 지역에 SBS 방송아카데미도 확장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08년 말까지 총 8개 지역에 직영 아카데미를 확보할 것”이라며 “상업적 마인드보다 교육적 마인드가 높은 아카데미이기 때문에 다이렉트 관리를 통해 퀄리티 높은 전문 인력 양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