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코스메틱
해피코스메틱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7.07.30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금속 세정 화장품 ‘자빈’
최근 피부 유해 의심물질이 화장품에서 검출돼 파문이 빈번한 가운데 중금속 세정효과를 가진 화장품이 개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해피코스메틱(대표 김두상)이 국립수산과학원이 해조류에서 추출한 ‘알긴산’을 이용해 국내 처음으로 ‘중금속 세정용 화장품’을 개발했다고 밝힌 것.



알긴산을 연구·개량해 기존 알긴산보다 35% 이상 중금속 흡착력을 향상시키는데 성공한 ‘카르복실화 알긴산’은 발명 특허를 취득한 성분으로서 해피코스메틱은 중금속 세정 효과를 가진 화장품브랜드 ‘자빈’을 출시, 시판할 계획이다.



특히 해피코스메틱은 국립수산과학원 생명공학연구단의 알긴산 연구·개발에 참여함으로써 해당 성분을 함유한 자빈 제품의 독점 제조·판매권을 확보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의료기 전문업체 ㈜해피의료기, 자연건강센터 해피안 등을 운영하는 ‘해피그룹’을 모체로 하는 ㈜해피코스메틱은 (구)쥬리아 화장품 이천 공장을 인수해 지난 2003년 법인을 등록한 업체로 기초제품 1천2백만개, 색조제품 1백10만개로 월 2천3백만개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OEM, ODM 생산뿐만 아니라 자사 브랜드 ‘지이수’와 ‘자빈’을 발매해 국내 판매와 수출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이에 해피코스메틱은 중금속 세정화장품인 ‘자빈’ 제품의 시장 판매와 더불어 브랜드 전문샵 ‘자빈 Health & Beauty Care’를 운영, 제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려 주고 피부와 건강을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실속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모체기업인 ‘㈜해피의료기’의 제품을 맘껏 사용하고 느껴볼 수 있는 서비스도 누릴 수 있어서 일석 4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최근 오픈한 중국 자빈 직영숍을 중심으로 중국,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에 진출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방침을 내세우고 있다.



또한 매스마켓과 전문 브랜드숍인 ‘자빈 Health&Beauty Care’ 오픈을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망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해피코스메틱 관계자는 “현대 사회에서 심각한 문제로 지적받고 있는 환경오염 및 중금속 노출에 따라 현대인의 피부가 위협받고 있다.



공장·자동차 배출가스·황사 등 생활환경은 귀금속·시계·안경테 등 금속용품도 중금속 위해요인이 될 수 있어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고 있다”며 “자빈은 중금속으로 인한 피부염 및 알레르기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 ‘자빈 큐텐 아스타크’



아름다운 자태를 뜻하는 ‘자빈(姿彬)’.



세포조효소인 코엔자임 Q10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아스타크산틴을 효과적 으로 혼합시켜 느슨한 피부를 탱탱하고 윤기 있게 가꾸어 주는 성분 ‘자빈 큐텐 아스타크’ 전 제품에는 Q10 아스타크가 처방돼 있다.



제품구성은 스킨․ 로션․크림․에센스․아이크림 등 5종과 베이스메이크업 2종, 기능성 제품으로 클렌징 4종 등이 중금속 특화 제품으로 출시됐다.



알긴산과 아스타크산틴이 함유된 클렌징류 화장품은 청정해역에서만 자라는 해조에서 추출한 알긴산은 중금속 등 미세 오염물질을 흡착하는 ‘해조 알긴산’과 갑각류에 존재하는 강한 항산화 물질로 자외선, 중금속 오염 등 스트레스 등에 의해 발생되는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물질 ‘아스타크산틴’ 등이 함유돼 있다.

www.happycosmetic.com



▲ (주)해피코스메틱이 해조류에서 추출한 알긴산을 이용한 중금속 세정용 화장품 ‘자빈’.

▲ 지난 7월 중국 심양에 오픈한 '자빈 샵 1 호점’.

▲ 의료기 전문업체 ㈜해피의료기, 자연건강센터 해피안 등을 운영하는 ‘해피그룹’ 대표 김두상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