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과학 대중화에 앞장”
“화장품과학 대중화에 앞장”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1.03.1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학회 26차 총회…국제경쟁력 강화 지원도





화장품학회(회장 김창규·www.scsk.or.kr)는 지난 6일 코엑스 그랜드 컨퍼런스 룸에서 제 2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화장품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와 화장품 과학의 대중화에 힘쓰기로 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학술발표대회를 겸해 진행됐다.



개회사에 나선 김창규 회장은 “지난해는 화장품법 시행과 국제 심포지엄 개최 등으로 학회의 위상을 보다 강화한 한해였다”며 “특히 학회의 후원으로 오늘부터 열리는 PCIA는 오는 2003년 서울에서 개최될 IFSCC 컨퍼러스의 준비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한화장품공업협회 유상옥 회장은 “지난해 화장품 생산실적인 3조원을 돌파, 세계 10대 화장품시장으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한 학회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글로벌 시대를 맞아 국내 화장품산업의 국제적인 위상제고를 위해 보다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학회 정기총회에서는 ▲ 2000년도 경과보고&결산안 승인의 건 ▲ 2001년도 사업보고&수지예산안 승인의 건 등의 안건을 원안대로 처리했다. 올해 사업계획 발표에 나선 안정림 운영위원장은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 화장품 원료의 규격 표준화 ▲ 화장품의 분석법 개발연구 ▲ 기능성화장품 평가시험법 연구 ▲ 화장품의 안전성 강화 등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오는 9월 식품의약품안전청과 공동으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며 각종 협회 용역사업, 국제학술대회 참가 등을 지속적으로 연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