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루크코리아 춘계 워크숍
파루크코리아 춘계 워크숍
  • 이유석 rogue98@jangup.com
  • 승인 2007.06.1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어살롱 B&G' 출범 맞춰 경영시스템 교육
파루크코리아(대표 전익관)는 지난달 29일, 30일 양일간 대전 소재 스파피아 호텔에서 2007년 춘계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전국 멤버십살롱 원장 1백여 명 및 본사 임직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새로운 프랜차이즈 브랜드 ‘헤어살롱 B&G’의 출범과 ‘PPHPPG’라는 살롱 경영 시스템을 교육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전익관 회장은 “살롱의 양극화 심화, 한미 FTA 등 국내 미용산업의 전망이 밝지만은 않다”며 “PPGPPH와 같은 검증된 시스템을 정착시킴으로써 살롱의 활로를 열고 산업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PGPPH는 살롱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경영 매니지먼트 시스템으로 PPH(Production Per Hour), PPG(Products Per Guest)라는 매니지먼트 개념을 살롱에 접목시켜 과도한 인건비 지출을 줄이고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된 프로그램을 말한다. 미국 등 선진국의 기업형 살롱에서는 20년 전부터 도입돼 살롱의 이익을 높이고 직원의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등 효과를 검증받은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미국 프랜차이즈 살롱 ‘판타스틱 샘즈’의 살롱 매니지먼트 전문가 러셀 웰치 씨가 참석, 현장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주는 시간도 진행됐다.



한편 총 4부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전익관 회장의 PPGPPH 기초교육과 더불어 러셀 웰치 씨의 사례발표,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행사로 꾸며져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www.faroukkorea.com



▲파루크코리아는 지난달 29일, 30일 양일간 대전 스파피아 호텔에서 2007년 춘계 워크숍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