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해외 성공사례로 뽑혀
더페이스샵, 해외 성공사례로 뽑혀
  • 김정일 kji@jangup.com
  • 승인 2007.01.2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해외 홍보책자서 성공 배경 분석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페이스샵(대표 송기룡)이 최근 국가정보원이 발간한 ‘기업의 경영전략 및 성공·실패 사례’라는 제하의 홍보책자에서 해외시장 개척 성공사례로 비중 있게 소개되었다.



이 책자는 국내외 기업들의 다양한 해외 진출 성공전략을 소개하고 있으며 더페이스샵의 일본 진출 성공의 배경으로 혁신적인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자세히 분석했다.



국정원이 꼽은 더페이스샵의 성공 요인은 백화점과 쇼핑몰, 지하철역 상권으로 이어지는 매장들의 입지. 더페이스샵은 저가 화장품임에도 일본 번화가의 도심 지하철 인근 및 백화점 상권에 단독매장을 개설함으로써 저가 이미지를 탈피하고 동시에 유통망과 고객 접근성을 확보해 매출 및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더페이스샵의 자연주의 컨셉을 활용한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더페이스샵이 일본 현지의 웰빙 트렌드를 고려해 매장에 ‘비타민 나무’를 설치해 자연주의 이미지를 부각했으며. 이는 다른 업체들과의 제품 차별화를 이뤄 시장 경쟁력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는 것. 여기에 남성 모델인 권상우를 활용한 차별화된 한류 마케팅 전략도 비중 있게 다뤘다.



한편 국정원의 이번 홍보책자는 한국 기업의 해외진출과 투자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간됐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더페이스샵을 포함해 KT와 NHN, LG전자, 대상, 영원무역, 한미약품 등이 성공사례로 소개됐다.



www.thefaceshop.com



▲더페이스샵의 일본 도쿄 이케부쿠로 마루이백화점내 매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