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보건산업기술대전 개막
2006 보건산업기술대전 개막
  • 김정일 kji@jangup.com
  • 승인 2006.11.1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흥원, 내달 14~15일 서울교육문화회관서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경호)이 주관하는 ‘제5회 2006 보건산업기술대전(HITEK 2006)’이 오는 12월 14~15일 양일간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개막된다.



‘미래를 움직이는 힘! 보건산업기술’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전에는 국내 연구개발(R&D) 관련 기관과 학계, 기업 등이 참여해 대한민국 보건의료 관련 R&D사업을 총 망라하며 보건산업기술의 발자취와 현 상황을 되짚어 본다.



‘R&D성과 전시’에서는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 결과를 엿볼 수 있는 ‘R&D포스터 전시’, 최근 신약 및 의료기기 성과물을 구체적으로 전시한 ‘R&D성과물 전시관’, 우수기술경진대회 수상기술제품을 소개한 ‘선도기술관’을 통해 앞서가는 우리나라의 보건산업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컨퍼런스’ 역시 2006년도 보건의료기술 연구개발사업의 성과를 총 결산하고 향후 발전상을 가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주제로 진행된다. 질환군별 유전체센터·줄기세포·생명노화센터·약효군별 신약특성화센터 등에 관한 다양한 연구성과 발표가 예정돼 있다.



특히 일반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피부진단, 체지방 측정 등 일반인들이 체험할 수 있는 일반체험관과 참관객 및 일반관람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게공간이 조성된다.



또한 최근 건강과 웰빙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랜드에 맞춰 ‘노화와 뇌질환’을 주제로 뇌졸중, 치매 관련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전문가의 건강강좌도 진행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경호 원장은 “올해 보건산업기술대전은 R&D 관련 기관과 학계, 기업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범국민적 참여의 장으로 조성됐다”며 “미래 보건산업의 발전 모습을 가늠하는 보건산업기술대전이 국민과 함께 하는 명실상부한 보건산업 전문행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