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브 리얼뷰티 교육기금 출범”
“도브 리얼뷰티 교육기금 출범”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6.11.0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레버, 홍보대사로 방송인 ‘박경림’씨 위촉
유니레버코리아(대표 팀 옥스)의 도브가 지난 31일 십대 소녀 및 여성들에게 미의 기준을 바로 세우고,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도브 리얼뷰티 교육기금’을 출범하는 기념 행사를 가졌다.



이번 도브 리얼뷰티 교육기금은 앞서 진행된 인식 조사 결과 절반에 가까운 49%의 한국의 십대 소녀들이 17세가 되기 전에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무려 59%의 십대 소녀들이 자신의 외모 개선을 위하여 향후 성형수술을 할 용의도 있다고 답할 만큼 외모에 대한 관심이 심각한 것으로 보고된 것으로부터 출발하게 됐다.



도브는 리얼뷰티 교육기금을 위해 특별 프로모션 제품을 제작하여 마트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기금 마련을 위한 자선 바자회를 실행하고, 웹사이트에서 일반인의 기부를 유치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기금을 마련하고 있다.



도브 리얼뷰티 교육기금을 널리 알리어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활동도 활발히 준비되고 있다. 먼저 개성 있는 외모와 자신감 있는 태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방송인 박경림이 도브 리얼뷰티 교육기금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박경림은 홍보대사로서 교육기금의 취지를 전파하는 데에 공헌할 것이며, 실제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십대 소녀들이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의 소중함을 깨우칠 수 있도록 일일교사로도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강연할 계획이다.



파페포포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심승현 작가는 이번 도브 리얼뷰티 교육기금을 위하여 특별한 파페포포 이야기와 작품을 제작하기도 했다. 또한 교육기금과 관련하여 식이장애 전문가인 이정현 정신과 전문의가 자문위원으로 참여해 조언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송인 김미화는 출범행사의 진행을 맡았다.



이렇게 마련된 교육기금은 한국청소년연맹과 한국여성민우회와 함께 운영하는 청소년 대상 외모 인식 교육 프로그램 ‘바디 토크’를 통하여 집행된다. 본 교육은 실제 생활과 매체에서 보여지는 미의 조작 과정을 알아보고, 자신과 친구의 아름다움을 찾아내고 스스로를 소중하게 여길 것을 약속하는 등의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프로그램은 리얼뷰티 웹사이트(forrealbeauty.co.kr)에서도 온라인 교육으로 접할 수 있다.



한편 도브는 국내에서 캠페인을 시작한 후 1년간 최소 9천여 명의 학생들이 스스로의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하는 바디토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2008년까지는 전세계적으로 백만명의 십대 소녀들이 교육을 통해 스스로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끼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www.unilever.com



▲ 유니레버코리아의 도브가 지난 31일 ‘도브 리얼뷰티 교육기금’을 출범하는 기념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