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필코스메틱 - 오가닉팜 ]
[ 엔필코스메틱 - 오가닉팜 ]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6.09.1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제안하는 ‘오가닉 팜’
(주)엔필코스메틱(대표 홍승욱)의 ‘오가닉팜’이 마케팅 다변화를 선언했다.



기존 브랜드샵은 물론 전문점과 인터넷 등 유통다변화를 통해 브랜드의 대중화를 주도하는 한편 숍인숍(Shop in Shop)개념을 도입한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



제품구성 또한 전문점과 대리점에서 제품선택이 용이하도록 새롭게 제작, 패키지화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D&Shop, 옥션, 삼성몰, G마켓 등 인터넷쇼핑몰에도 이미 입점이 완료되어있는 상태이며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통해 오가닉팜은 계속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편집자 주>



● 브랜드 스토리

오가닉팜은 일반적인 코스메틱 브랜드의 전통과 문화, 관습에서 벗어나 새롭고, 자유로우며, 재미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Organic farm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Organic farm 프로젝트’의 핵심은 겉으로 보이는 아름다운 외모뿐 아니라 속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자연에서 해답을 찾아야 한다는 것. 특히 뛰어난 품질의 제품과 함께 자연 친화적인 라이프 스타일까지 함께 제안하는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이다. 오가닉 팜은 오랜 연구를 통해 대자연이 허락한 가장 순수한 성분들과 과거로부터 내려온 지혜로운 방법들이 연구진들에 의해 현대 과학과 결합돼 탄생하게 됐다.



● 브랜드 컨셉



오가닉팜은 자연으로부터 전해온 식물 성분의 특별한 효능을 바탕으로 천연의 비법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국내에 자생하는 약초는 물론 전 세계의 1천여종에 달하는 약용 식물을 바탕으로 가장 이상적인 피부 활성물질을 개발했다. 오가닉팜은 일반적인 코스메틱 브랜드의 관습에서 벗어나 진정한 아름다움을 위한 해답은 자연이라는 것에 착안해 뛰어난 품질뿐만이 아니라 과도한 이중포장과 동물성분의 배제를 통한 환경의 오염을 막고 환경을 보호하는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까지 함께 제안하는 신 자연주의 개념의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오가닉팜은 오랫동안의 연구를 통해 대 자연이 허락한 가장 순수한 성분들과 과거로부터 내려온 지혜로운 방법들이 현대 과학과 결합되어 탄생하게 됐다. 오가닉팜은 대구 한의대와 손잡고 한국의 자생 식물의 효능과 이를 전달하기 위한 자연 활성 분획법을 연구․개발했으며, OLG(OIL LIQUID CRYSTAL GEL EMULSION)공법으로 더욱 피부에 효과적인 전달 법을 개발했다. 또한 일본의 COSMEDICA社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1천여종의 약용 허브의 연구개발을 통해 4백50여종의 다양한 오가닉팜 제품의 연구 개발을 완료했다. 오가닉팜은 식물의 과학화를 통해 피부에 가장 이상적인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의 본래의 자생력을 향상시켜 일시적인 효과의 인스턴트 화장품이 아닌 신 자연주의 개념의 ‘내추럴 사이언스코스메틱(NATURAL SCIENCE COSMETIC)이다.



오가닉팜은 철저한 식물성분의 사용으로 자연의 식물 치료 요법에 의한 피부 문제점을 해결하고, 이상적인 피부 영양 밸런스를 조절해 주는 식물 요법에 의한 신 자연주의 화장품입니다. 오가닉팜은 동물 성분의 철저한 배제를 통해 실험에 반대하는 브랜드 철학을 실행했으며, 순수한 식물 성분에 의한 피부 자생력의 향상을 통해 일시적인 효능효과에 치중하지 않고 피부 내면으로부터의 아름다움을 실행시키고자 한다. 현대 사회의 새로운 웰빙 문화인 채식주의 식단으로 탄생하듯이 피부에도 인스턴트적인 화장품보다는 식물 요법에 의한 자연주의 스킨 케어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피부에 전해준다.





● 제품구성 및 특징



오가닉팜은 바디라인 14종, 클렌징라인 10종, 기초라인 15종, 스페셜라인 2종, 헤어라인 10종, 색조라인 40종, 베이스메이컵라인 9종, 포인트메이크업 라인 31종 등 총 1백31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 마케팅&영업전략



합리적인 마케팅의 다변화로 기존 브랜드샵의 변형과 시판 및 대리점 영업으로의 전략이 이미 시작되었으며, 숍인숍(Shop in Shop)개념의 기반이 튼실한 마켓으로의 진출도 이미 전국에 500여곳 이상에 입점되어 있는 상태이다.



△ 숍인숍(Shop in Shop) : 숍인숍 형태로의 진입에 대한 조건은 이제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시판에서의 합리적인 소비자가격(1,500원~15,000원)을 바탕으로, 인테리어비용을 점주와 50:50으로 분담하며 초도 입점시 소비자자격의 60%로 제품을 공급하며 그와 동시에 50% 입금,월말 50% 정산입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 일반유통 : 시판이나 대리점,총판등에 패키지형태로 제작,구성이 되어있는 입점과 제품선택이 용이한 상태로 제작한 색조 패키지가 6set 이상 발매되었으며 이는 전국의 매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상태이다. D&Shop, 옥션, 삼성몰, G마켓 등 인터넷쇼핑몰에도 이미 입점이 완료되어있는 상태이며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통해 오가닉팜은 계속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www.organic-farm.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