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기술혁신 개발자금 접수
15일까지 기술혁신 개발자금 접수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0.12.2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861억원 지원…예년보다 신청 늘어날듯
기술개발 능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올 한해 8백61억원의 기술혁신개발자금이 지원된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준호·www.smba.go.kr">www.smba.go.kr)은 오는 15일까지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자금 지원을 위해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대다수 화장품 업체가 중소기업으로 편입된 가운데 접수 건이 예년보다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부문별로 보면 일반과제(중소기업이 스스로 신제품 개발이 필요해 기술개발하고자 하는 과제)에 6백60억원, 전략과제(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촉진시키기 위해 중소기업청이 발굴한 과제와 기술경쟁력 평가를 통해 도출된 지원과제·2월말 발표 예정)에 1백80억원, 특허기술개발과제(특허, 실용신안으로 등록되거나 출원 중인 기술로 신제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과제)에 15억원을 각각 지원한다.



지원범위는 기술개발 소요 비용 중 75% 범위내에서 기술의 난이도에 따라 정부 출연금으로 최고 1억원까지다.



신청자격은 공장등록증을 보유한 중소기업체이며 지원된 신청과제는 지방청에서 전문가와 합동으로 실시하는 사업계획서 검토와 현장·경영평가, 민간전문평가기관의 기술성·사업성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신청·접수기관은 기업 소재지 관할 지방중소기업청이며 신청에 필요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는 중기청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각 지방청 기술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일 : 2000-12-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