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 한국폴라 ]
[ 마케팅 - 한국폴라 ]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6.08.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련된 신개념의 포인트 메이크업 ‘비보크’
한국폴라(대표 사이또 노리히토)가 색조 전문브랜드 ‘비보크’를 출시하고, 제 2의 도약을 위한 새로운 영업전략을 선언했다.



이는 지난 9일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색조 전문 브랜드 '비보크' 발매식과 함께 브랜드숍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것.



이번에 선보이는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비보크’는 당당하고 밝은 피부를 가진 여성의 자신감을 살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색조 브랜드. 생생하게, 활발하게 라는 뜻을 가진 'VIVIDLY'와 환기하다는 뜻을 가진 'EVOKE'가 합성어로 이날 행사장을 찾은 2백여명의 전문점주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한국폴라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폴라 더 뷰티'로 직영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후 이간 업그레이드를 통해 브랜드 정비를 실시해온 ‘화이티시모’와 ‘알비타’, 그리고 비에이 등과같이 에스테틱 전용 브랜드를 주력제품으로 배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비보크’ 등을 한눈에 볼수 있도록 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폴라 더 뷰티’는 압구정동 동호대교 남단에 오는 11초에 오픈할 예정으로 폴라 마니아 소비자들의 에스테틱 전용 베드와 에트로아를 이용한 피부관리 노하우가 집약된 관리방식 적용한다는 계획.



이에 따라 일본 폴라 2010년 까지의 전세계 500점포 개설 목표 계획에 따라, 한국폴라 또한 2010년까지 국내 50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중에 직영은 3개 매장정도 개설, 이외에는 폴라 더 뷰티에 관심이 있는 사업자들에게 체인사업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편집자 주>



● 비보크 브랜드 컨셉



비보크 메이크업 시리즈는 내면의 자연미를 선명하게 되살려 내어준다. 특히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나만의 개성으로 표현되는 색조메이크업은 세련된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동시에 연출해 분다.



이러한 아름다움이 피부노화에 의해 방해를 받는다는 점을 착안해 폴라가개발한 비보크 메이크업은 노화의 흔적을 커버해 주고 시각효과의 칼라와 빛으로 여성 본래의 아름다움을 연출해 준다는 컨셉의 제품이다.



비보크의 모든 아이템이 노화의 모든 흔적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줌으로서 내면의 아름다움이 표현한다.



세련된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밝하고 당당한 얼굴로 표현해 주는 ‘비보크’는 ‘선명하게(VIVIDLY)와 그 사람 본래의 아름다움을 ‘불러 기억합니다(EVOKE)’의 조어로서 결코 아름다움 을 포기하지 않는 여성들을 위한 포인트 메이크업 시리즈임을 의미한다.



● 디자인 컨셉

세련된 여성을 이미지화. 세련된 적색에 광택을 플러스한 칼라와 심플한 디자인이 여성스러움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해 준다. 컴팩트한 설계로 휴대하기 쉽게 설계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 제품구성 및 특징



제품구성은 아이칼라(4색), 훼이스칼라(4색), 마스카라(1색), 리퀴드아이라이너(1색), 아이라이너 펜슬(1색)립 글로스(2색), 립스틱(10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3품목이다.



△ 아이칼라(브라운01, 블루01, 퍼플01, 핑크01 4색) : 절묘한 색의 조합과 색다른 질감의 조합으로 눈주위를 간단하고도 극적으로 연출하는 세련된 아이컬러.

△훼이스칼라(핑크01, 코랄01, 브라운01, 하이라이터) : 절묘한 색과 질감의 조합으로 입체감과 생기있는 표정을 연출하는 치크컬러.

△마스카라(블랙) 속눈섭 하나하나를 강조하고 고귀하고도 선명한 눈주위를 연출하는 마스카라.

△ 리퀴드아이라이너(블랙) : 눈주위에 선명한 라인을 그려주고 간단하고도 순식간에 눈주위를 연출하는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

△ 아이라이너 펜슬(블랙) : 그리기쉬운 펜슬타입의 아이라이너로 눈주위를 인상적이고 자연스럽게 연출해 준다.

△ 립그로스(01, 02 2색) : 품위있는 빛깔을 만들어 주고 포동포동하고 생기있는 입술을 연출하는 립그로스

△립스틱(브라운45, 다크레드52, 다크레드55, 오렌지62, 레드73, 레드78, 핑크86, 핑크89, 로즈93, 로즈94 10색) : 감각적이고 촉감좋은 입술을 연출하여주는 립스틱





● 영업․ 마케팅전략



폴라 비보크는 그동안 폴라가 기초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색조 브랜드가 약하다는 인식을 불식시킬만 한 포인트 메이크업 전용 브랜드로서 2006년 가을을 겨냥해 발표한 야심작이다.



2006년 가을 비보크 마케팅 전략은 색조제품의 필수품인 전품목 테스터와 고급스러운 테스터 진열대를 전 입점 전문점에 제공하고 그밖에 비보크 전용 판촉거울, 립샘플도 같이 판촉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출하정책면에서도 대폭 손질하여 타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여 폴라 메이크업 브랜드가 품질력 뿐아니라 영업환경개선 및 프로모션에서도 좋은 브랜드라는 것을 인식시킬 방향이다.

www.pola.co.kr





▲ 한국폴라가 새롭게 선보이는 색조 전문 브랜드 ‘비보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