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괄적 사용기한 도입 추진
일괄적 사용기한 도입 추진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6.07.28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협회, 8월중 설명회 열어 업계 의견 수렴
화장품협회 제도위원회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 이하 협회)는 8월 중에 사용기한 자율규약 설명회를 열어 유형별로 사용기한을 설정하는 일괄적 사용기한에 대한 업계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협회는 지난 20일 제도위원회를 열어 사용기한 TFT의 업무 추진 현황에 대한 보고를 듣고 일괄적 사용기한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8월 중에 설명회를 개최해 의견을 수렴하는 등 사용기한 자율규약 개정 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의 발주를 받아 사용기한과 관련한 연구 용역을 지난 해 11월 말까지 수행하고 결과를 식약청에 보고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제도위원회에서는 ISO/TC 217 업무 추진 및 참여의 중요성을 논의하고 협회 차원에서 ISO/TC217 멤버를 재구성하고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철저히 대응해 나갈 필요가 있음을 확인하고 9월 중에 워크숍을 개최하기로 했다.



또 한미 FTA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각 사에서 대응 방안과 의견을 협회에 제시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사무국은 오는 9월 25, 26일 이틀간 오스트레일리아 칸베라에서 국제 자외선차단지수 측정법 확대, 자외선A차단지수 측정법의 현황 및 향후 전망, ISO 자외선 차단 분야의 진행 현황을 주제로 국제 자외선차단지수 워크숍이 열리며, 21일에는 브뤼셀에서 Colipa 교육 세미나 "Get Ready for Reach'가 열린다고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