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가치 소비’…상품 차별화 핵심
화장품 ‘가치 소비’…상품 차별화 핵심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6.06.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 일본콜마와 하반기 트렌드 제시
최근 소비 트렌드를 대변하는 키워드의 하나는 ‘가치 소비’를 들 수 있다. 비록 2천5백원짜리 라면을 먹더라도 4천원짜리 커피를 즐기는 여유가 그것. 화장품도 개인이 원하는 컨셉에, 선호하는 디자인과 패키지, 그리고 쇼핑의 편의성 등이 어우러져 상품의 가치를 창출한다고 할 수 있다.



한국콜마(대표이사 윤동한)는 최근 소비자 니즈의 양극화와 차별화에 초점을 맞춘 여름, 가을 신제품과 트렌드를 소개했다.



우선 고가시장을 위해서는 첨단의 약물전달시스템(DDS)를 적용하여 자사 생명과학연구소와의 공동작업으로 효능 효과에 대한 In Vivo와 In Vitro 실험을 통해 검증한 제품들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매스시장을 위해서는 제형의 다양성을 추진한 것에 초점을 맞췄다. 대표적으로 종래 에멀전기술에서 불가능했던 염분을 다량 함유한 로션 등을 개발, 탈염하지 않은 해양심층수를 자연 그대로 배합한 제품 등을 소개해 차별화했다.



한국콜마가 제안하는 여름, 가을 시장을 겨냥한 화장품트렌드 10가지는 다음과 같다.



△미네랄테라피 케어 5종(Mineral Therapy) △톡톡 바디리프팅젤(Toc Toc Body Lifting Gel) △슈퍼모이스처 샤워오일(Super Moisture Shower Oil) △그라데이션 프레스 파우더 (Gradation Press Powder) △쿠키 아이섀도우(Cookie Eyeshadow) △워터 프루프 마스카라 (Waterproof Mascara) △하이 퓨어 비타씨 캡슐(High Pure Vita C Capsule) △인스턴트 카밍 엠플(Instant Calming Ampoule) △실키 펄팩션 스킨 컨투어(Silky Perfection Skin Contour) △화이트 인텐스 셀프 케어 (White Intense Self Care)



미네랄테라피 케어 5종은 특수공법의 액정기술로 수분 캡쳐 시스템을 강화했으며 일본 특허 특수 냉동법으로 처리된 해양심층수가 정제수를 100% 대체했다.



톡톡 바디리프팅젤은 도포 시 톡톡하며 터지는 소리를 느낄 수 있고 비타민B3, 카페인 등을 함유해 주름 방지, 슬리밍 효과, 리프팅 효과가 우수하다.

www.kolmar.co.kr





▲한국콜마는 최근 소비자 니즈의 양극화와 차별화에 초점을 맞춘 여름, 가을 신제품과 트렌드를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