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기획 커버스토리 2000 겨울메이크업 패턴
테마기획 커버스토리 2000 겨울메이크업 패턴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0.11.0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렬한 레드, 전통의 와인, 골드&브라운 겨울과 함께!

클래식풍을 모던 이미지로 각색 전체 경향은 심플&내추럴 강세

올 겨울에는 지난 가을 부상했던 퍼플·와인 등의 색상이 지속적인 강세를 나타내면서 강렬한 레드 계열의 컬러를 비롯한 골드·카키 등의 메이크업이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눈화장의 경우 레드 계열의 심플하면서 강렬한 이미지의 입체감을 강조한 반면 입술화장은 깨끗하고 내추럴한 이미지를 추구하는 퍼플 빛의 색상이 특징적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경향은 최근 각 주요업체들이 올 겨울 메이크업 패턴을 제시한 것으로 이들 업체들이 제시한 메이크업 패턴의 전체적인 이미지는 전통적인 클래식함과 모던함의 조화를 추구해 다양하면서도 독특한 개성의 공존함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



또 편안하고 신비스러운, 부드럽고 지적인, 차가움과 따뜻함의 대립적인 이미지를 통해 보다 개성적인 이미지 표현을 추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올 겨울에는 다양한 색상이 공존하면서도 색상 각각의 개성이 부각되는 것이 특징으로 볼 수 있으며 특히 전통적으로 클래식한 이미지를 대변하고 있는 레드·골드 계열의 색상과 쉬크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퍼플계열, 내추럴리즘이 결합돼 색상 연출을 돋보이게 하는 카키색, 가을·겨울에 빼놓을 수 없는 브라운 계열이 주를 이루고 있다.



피부는 지난해와 동일한 깨끗하고 투명한 누드컨셉에 복고적이고 드라마틱한 피부 표현을 위해 글로시한 반짝임을 대신해 매트하게 표현되도록 했으며 촉촉하고 순수하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눈은 심플하면서도 다양한 색상을 이용해 입체감을 살려주고 강렬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입술은 화려하면서도 내추럴한 분위기와 지적이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글로시한 광택감과 은은한 퍼플빛 펄의 느낌으로 투명하면서도 화려한 입매표현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업계 전문가들의 겨울 메이크업 분석에 따르면 “가장 일반적인 메이크업 테크닉인 ‘그라데이션’의 경향이 감소하는 추세"라 말하고 메이크업의 포인트가 되는 입술화장 대해 “입술화장의 과장된 라인보다는 본래의 입술선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는데 립라이너가 사라지고 있으며 간단히 립 글로스로 살짝 터치하거나 파운데이션으로 립라인을 아예 감추는 패턴이 선보이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각 업체들이 컬러풀하며 짙은 아이 존 메이크업의 유행을 예감해 신색상을 가미한 신상품을 내놓는 한편 겨울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주요업체들은 국내와 수입업체들의 색조시장 진출과 함께 신규브랜드의 출시가 이어진다는 점에서 이번에 제시된 메이크업 트렌드가 올 겨울철 색조시장의 귀추를 가늠할 수 있는 평가기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