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품질, 직접 눈으로 확인하세요
화장품 품질, 직접 눈으로 확인하세요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6.04.2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망화장품 뷰티크레딧 우수고객 대상 공장견학
식품 업계에서 주로 고객만족서비스의 일환으로 이용되어 온 고객초대 공장견학 프로그램이 화장품 업계에도 활발히 적용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꽃을 든 남자 소망화장품의 브랜드샵 뷰티크레딧(대표 강석창)이 바로 그 예.



소망화장품은 지난 1월 18일 뷰티크레딧 우수고객 100명 초대를 시작으로 소망화장품 견학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 27일 현재 총 13회에 걸쳐 약 1천명의 고객이 공장을 다녀가는 등 한 달에 4회 이상 비정기적으로 실시되는 견학 행사는 특히 소망화장품 강석창 대표이사가 직접 진행하는 것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해외출장과 같은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9차례를 대표이사가 직접 진두 지휘하고 있다. 고객이 도착한 순간부터 버스를 타고 돌아갈 때까지 대표이사가 마중을 나가고, 환송하는 등 공장견학에 큰 열의를 가지고 있다”며 ‘뷰티크레딧이나 화장품에 대한 각종 궁금증에서 건강 상식에 대해 30~40분간 대화를 나누면서 고객들이 대표이사 특유의 진솔한 화법에 큰 감동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2시간 동안 진행되는 견학 프로그램은 소망화장품 소개와 연구소 및 생산 라인 견학, 히트 제품 소개, 퀴즈 진행, 물류창고, 폐수처리장 견학 등으로 짜여져 있다. 원료실, 제조실, 충진실, 포장실 등 화장품 제조시설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것.



인천시 고잔동 남동공단에 위치한 소망화장품 인천 공장은 총 건평 5,500평의 대규모 공장시설로 2001년 4월에 준공되었고, 화장품 헤어 제품 등을 연간 4,500만개까지 생산할 수 있으며 연구소와 물류창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망화장품 측은 “여타 화장품 브랜드샵의 OEM 생산 방식과 달리 80% 이상의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뷰티크레딧의 품질을 소비자들에게 알려 신뢰감을 주고자 공장을 개방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단기적인 이벤트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실시하여 소망화장품의 우수한 품질을 소비자들이 경험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소망화장품 견학은 뷰티크레딧 크레딧 15만점(누적구매금액 15만원 이상)이 넘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beautycredit.co.kr)나 가까운 매장에 들러 참석 가능한 매장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해당매장 신청인수가 40명이 넘으면 동반인 1명까지 포함, 80명이 견학을 하게 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1인당 30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고객만족센터(080-604-1734)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www.beautycredit.co.kr



▲소망화장품은 지난 1월 18일 뷰티크레딧 우수고객 1백명을 초대해 소망화장품 공장을 견학 시행토록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