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바름화장품] '소이브 7' 기능성 색조 전문 브랜드
[(주)바름화장품] '소이브 7' 기능성 색조 전문 브랜드
  • 이유석 rogue98@naver.com
  • 승인 2006.03.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생동감 있게 보다 건강하게, 3단계 피부관리
(주)바름화장품(대표이사 이정환)이 색조 전문브랜드 발매와 함께 차별화된 시장공략을 선언했다.

'소이브 7' 색조라인의 출시는 철저한 사전 마케팅 조사를 통해 소비자 욕구와 시장동향을 분석해 기존 제품의 차별화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다기능 색조 전문제품을 출시한것.

이미 지난달 출시한 '소이브 7' 라인의 기초 아끄네메딕 6종 7품목의 성공적 발매와 함께 이달 출시하는 언더 메이크 업 9종 12품목의 출시를 계기로 다시금 성공 모델로 자리잡기 위한 '소이브 7'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주>



●발매배경

다 기능성 색조 전문 브랜드를 실현한 '소이브 7'은 인터넷 소비자 5백명과 전문점 소비자 3백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통해 발매된 브랜드로 올해의 메이크 업 경향이 내추럴 메이크 업이라는 점을 부각시켜 아름다움의 표현과 피부결의 건강미를 강조하고 있다.

'소이브 7'은 화장감은 한 듯 않한 듯 가벼우면서도 잡티나 기미와 같은 피부 트러블은 완벽하게 커버해 주는 색조 제품의 기술력과 피부색을 보다 건강하고 활기차게 표현해 주는 색상 보정력, 피부에 좋은 여러 가지 식물성 추출물이 더해져 화장을 하면서도 마치 기초화장을 한 듯이 피부결을 매끄럽고 윤택하게 보호해 주는 기능성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컨셉.

특히 웰빙의 영향으로 인공적인 아름다움에서 탈피해 보다 자연스런 멋을 추구하는 현대 여성들의 인식전환과 건강한 섹시함을 추구하는 모든 여성의 니즈가 그대로 반영돼 있는 것이 차별화된 점이다.



●브랜드 컨셉

'소이브 7'이란 'SO(~처럼 혹은 ~와 같은) + EVE(이브) + 7(17세)' 즉 여성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기 중 하나인 10대 시절의 아름다운 추억과 감성이 짓게 배어 있는 시간적 모티브를 배경으로 개발된 자연스럽고 건강한 여성미를 표현해주는 색조 전문 브랜드다.

'소이브 7'은 화장을 한 듯 않한 듯, 보다 자연스런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피부결을 보다 생동감 있고 건강하게 표현해 주는 △ 자연스러운 피부질감 표현(1step) △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색 보정(2step) △ 피부 보습(3step) 등의 3단계 피부 관리과정으로 내츄럴한 여성미를 표현해 준다.



●제품별 특징

△ 소이브 7 에센셜 메이크업 베이스(베이지그린, 35ml) : 소프트 타입의 W/S(water in silicone) 메이크 업 베이스로 가볍고 부드러운 사용감과 피부의 수분 증발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 주며, 오일이면서도 휘발성을 가지고 있어서 바를 때는 매끄러운 느낌 바르고 난 후에는 산뜻한 느낌을 준다.



△소이브 7 파워컬링 마스카라(블랙) : 속눈썹을 한올씩 끌어 올려 주어 눈매를 뚜렷하고 선명하게 보이는 컬링 마스카라이며 비대칭 브러쉬가 뭉침 없이 컬링을 준다. 발수성이 우수한 워터 프루프 공법의 사용으로 땀이나 눈물에 위한 화장 번짐이 없고, 식물성 성분의 왁스와 케라틴의 함유돼 눈썹모의 손상을 막아주고 트리트먼트 효과를 준다.



△소이브 7 딥 클리어 아이라이너(블랙) : 파워 셋팅 폴리머에 의해 화장막을 형성 땀이나 피지에 의한 가루 떨어짐 등을 방지해 깨끗한 눈 화장을 유지하고, 색상의 선명함을 주어 광택감을 줄이고 매트한 색감으로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한다.



△소이브 7 트리플 파우더 팩트(누드베이지, 내추럴베이지) : 캐시미어 펄 마우더가 들어있어 사용 시 부드럽고 섬세한 느낌으로 표현을 도와주며 굴곡이 있는 피부에도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표현하고, 미세한 입자의 펄 콤플레스가 들어 있어 피부결점을 자연스럽게 감춰주고 화사하게 마무리한다.



△소이브 7 매트 클린 파우더 팩트(누드베이지) : 실리콘코팅 파우더와 피지흡착 파우더 성분이 들어있어 번들거림 없이 매트한 투명한 메이크 업 연출이 가능하다. 다공성 파우더의 성분으로 모공을 막지 않고 피부가 숨을 쉴 수 있으며 피부의 노란톤을 잡아주어 피부톤을 화사하고 밝게 표현한다.



△소이브 7 모이스춰 블루밍 파우더 팩트(누드베이지) : 진주펄 성분으로 촉촉한 사용감과 입체감을 줘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는 동시에 라이트 펄 오일과 실키파우더를 사용해 에센스와 같이 촉촉한 사용감과 매트한 피부표현으로 마무리해 준다.



△소이브 7 블루밍 루스 파우더(투명베이지, 30g) : 초미립자 실리콘 파우더를 사용해 땀과 피지로 인한 화장막의 흐트러짐을 방지하고 프리즈매틱 컬러링 시스템의 빛을 확산·반사시켜 결점을 커버하는 프리즘 효과로 피부색을 살아있는 듯하게 표현한다.





●마케팅 전략



(주)바름화장품은 '소이브 7'의 성공적인 발매와 안정적인 시장정착을 위해 '색상마케팅·숫자마케팅·체험마케팅'으로 나눠 대대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전략이다.

색상마케팅은 전통적으로 부와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와 젊음을 상징하는 메탈톤의 은색을 메인 컬러로 지정해 아름다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동시에 산뜻한 이미지로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마케팅 전략.

숫자 마케팅은 제품이나 단상자에 '7'이라는 숫자를 인쇄해 소비자로 하여금 숫자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 '7'이라는 브랜드 컨셉을 빠른 시간안에 전달, 소비자가 '소이브 7'에 대한 브랜드 차별점을 인식해 타제품과 구별되는 마니아 층으로 유도하고자 한것.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무상으로 견본을 증정해 사용 후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인식하게 해 구매를 유도하고, 품질대비 만족도를 높여 소비자의 재 구매율을 높일 계획이다.

이와함께 시판과 방판뿐만 아니라 인터넷·마트·약국 등 타 유통망으로 진출을 추진 중에 있고 전문점 소비자 만족을 위한 홍보 판촉 행사에 중점을 둘 계획이며, 홈페이지를 통한 소비자와 교감하는 일대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도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대대적인 홈페이지 보수작업과 무료 견본 증정행사도 실시할 예정이고 참여한 소비자에는 소정의 견본품과 안내 책자를 발송한다는 방침이다.



▲(주)바름화장품이 색조 전문브랜드 '소이브 7' 발매와 함께 차별화된 시장공략을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