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나노 코엔자임Q10' 등 특허 획득
한국콜마, ‘나노 코엔자임Q10' 등 특허 획득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6.03.1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화방지제 코엔자임Q10, 나노사이즈화 최초 성공
화장품·의약품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한국콜마(대표 윤동한)가 '코엔자임 큐10을 포함하는 나노크기의 인지질리포좀 화장료 및 그 제조방법' (특허 제0553160)과 '무좀 원인균에 대한 항균활성을 갖는 감귤정유와 이를 포함하는 무좀 예방용 화장료조성물 (특허 제0553160)'등 2건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



'코엔자임 큐10을 포함하는 나노크기의 인지질리포좀 화장료 및 그 제조방법'은 최근 화장품시장에서 노화방지원료로 각광 받고 있는 코엔자임 큐10을 나노사이즈화 하여 열, 공기 등 외부환경으로 인한 석출, 변색, 변형 등을 일으키지 않고, 그 성분의 함량을 안정하게 유지시켜 준다. 안전하게 피부 깊숙이 전달해 주어 그 효능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며 천연물질에서 추출한 천연유화제를 사용하여 피부에 자극이 적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갖는다.



나노 코엔자임 큐10에 대한 특허획득은 최근 화장품시장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코엔자임 큐10 화장품의 품질과 기능적 수준을 한차원 상승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기능적 효과를 더 높였다는 장점과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는 의미를 갖게 됐다.



'무좀 원인균에 대한 항균활성을 갖는 감귤정유와 이를 포함하는 무좀 예방용 화장료조성물'은 제주산 감귤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이 무좀 등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균에 대해 항균활성과 무좀치료 및 예방에 관한 기능을 하는 화장품에 관한 것. 무좀 원인균에 대한 항균활성을 가질 뿐 아니라 천연물로부터 분리한 천연성분으로써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무좀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곰팡이균의 번식에 대한 억제력이 강한 초산(Acetic acid) 또는 그 유도체의 사용 방법, 그리고 항균효과가 있는 레조시놀, 유창 및 벤조일 페록사이드(Benzoyl peroxide)등의 활성억제방법 등이 있다. 이러한 방법들은 무좀 예방과 치료에 있어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고 있으나 피부의 자극성과 접촉성 피부염의 우려, 피부세포조직 자체의 손상, 파괴 등 피부안전성 측면에 있어서 아직 많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본 특허는 제주산 감귤로부터 천연의 정유(Essential Oil)를 분리하여 이 원료가 갖고 있는 무좀 원인균에 대한 항균활성을 밝히고 이를 화장품에 적용하여 사용 범위와 대상을 확대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www.kolmar.co.kr



사진 없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