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온라인 홍보 마케팅 ‘활발’
로제, 온라인 홍보 마케팅 ‘활발’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6.02.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십장생, 오퍼스 투 등 리딩브랜드로의 포지셔닝
로제화장품(대표 임정빈)은 이달 로제 홈페이지를 통해 샘플과 경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한방의 리딩 브랜드로 확실한 포지션을 잡고 있는 ‘십장생’과 전문점에서 제품으로 인정받는 3단계 ‘오퍼스 투’ 등을 위주로 구성한 것.



특히 샘플링과 비공개 경매 이벤트는 로제 홈페이지 구축이후부터 꾸준히 이어져 왔다. 국내 기초화장품의 대표적 회사인 로제화장품의 제품을 사용하고 싶어하는 많은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샘플링 프로모션과 경매 이벤트를 실시하게 된 것이다.



또한 비공개경매를 통해 그 동안 구입하고 싶었던 제품을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좀더 소비자에게 로제의 확실한 품질력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로제화장품이 이렇게 홈페이지등을 통한 온라인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이유는 화장품을 소비하는 소비자들의 변화된 성향에 의한 것이다. 통신분야의 급격한 발전과 제반환경 시설의 확대, 변화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는 급증하였고 온라인을 통한 정보교환은 모든 분야를 막론하고 판매율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됐다.



또한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에 따라 사용자의 연령대 또한 10대와 20대 위주가 아니라 전 연령대를 가리지않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실시된 각종 매체의 홍보의 파급효과보다 온라인으로 이루어지는 홍보의 파급효과가 더 효율적이라는 계산아래 이루어진 것.



이미 로제화장품은 신개념 발효과학 화장품 ‘바실루스 바이오닉 프로그램’ 전용 홈페이지역시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약 2달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이미 3만명이 넘는 회원 수를 기록하며 2006년 목표달성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 로제화장품은 홍보에 있어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좀 더 소비자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이룰 수 있는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계획을 세우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홍보는 전문점 시장에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오프라인 위주로 이루어진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www.rosee.co.kr



▲ 로제화장품은 이달 한방의 리딩 브랜드로 확실한 포지션을 잡고 있는 ‘십장생’과 전문점에서 제품으로 인정받는 3단계 ‘오퍼스 투’ 등을 위주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