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사원 복지 '굿'
소망화장품, 사원 복지 '굿'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6.01.1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제도 도입으로 사원 만족도 높여
소망화장품 광고홍보팀에 근무하는 정려은 사원의 하루는 남다르다. 먼저 사내 공용 냉장고에 비치된 건강음료를 마시고, 가벼운 체조로 하루 업무를 시작한다. 구내 식당에서 점심 식사 후에는 5층에 마련된 여성 휴게실에서 휴식을 취한다.



퇴근 후에는 인천 연수동에 위치한 소망 빌딩 스포츠 센터에 들러 사원증을 제시하고, 한 시간 정도 헬스 및 배드민턴을 즐긴다. 또 야근으로 몸이 뻣뻣하다고 느끼면 2층 마사지 실에서 마사지 전문가에게 경락, 스포츠 및 피부 마사지를 받아 피로를 푼다.



이처럼 소망화장품(대표 강석창)은 미(Beauty)와 건강(Health)을 위한 토탈 케어를 지향하는 기업임을 표방하며,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사원들의 건강유지를 위해 서울과 인천 사옥에 전신 마사지기, 발 마사지기 등을 구비하여 짬짬이 피로를 풀 수 있도록 배려하고 마사지실을 구비, 마사지 전문가를 채용하여 경락, 스포츠 및 피부 마사지 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또 인천 연수동 소망빌딩 스포츠센터는 소망화장품 사원이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강남에 위치한 한식 레스토랑 ‘우리들의 이야기’에서 식사 시 할인혜택도 주어진다.



이외에도 뷰티 산업의 특성상, 우수한 여성인재의 육성과 활용이 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상황을 반영해 본사에 여성 휴게실을 마련, 여성인력이 보다 편하게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



서울·인천 사옥 전체를 금연빌딩으로 정하고, 사원들에게 금연을 적극적으로 권면하는 것도 소망화장품만의 자랑거리이다.



건강에 관련된 책을 출간할 만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망화장품 강석창 대표는 “회사의 가장 큰 재산을 직원들의 건강이라 생각한다. 직원들에게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보다 건강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다양한 복리 제도를 마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모범사원 및 제안제도 1위 입상자에게는 해외연수 포상을, 일일근무일지 우수작성자 포상, 브랜드숍 뷰티크레딧 판매사원에게 분기별로 푸짐한 건강식품 및 화장품을 제공하는 등 세심한 배려가 소망화장품 9백여명 사원들의 업무 집중도 및 회사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www.somangcos.co.kr



▲소망화장품은 사원들을 위한 각종 복지시설과 복지제도의 도입으로 사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