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신인사 제도 실시
코스맥스, 신인사 제도 실시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6.01.1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과 성과 중심의 경영 방침 실천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전문기업인 코스맥스(대표이사 이경수)는 2006년 1월부터 기존의 연공서열 중심에서 탈피, 역량과 성과 중심의 신인사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신인사제도의 초점은 현행 직급 위주의 승진체계에서 `역할' 중심의 직책 위주의 승진체계로 전환하고, 조직 체계를 슬림화하는 것.



이에 따라 기존 부장, 차장, 과장, 대리, 계장 등과 같은 직명은 사내에서 폐지되고, 팀장과 파트장을 제외한 전 직원의 호칭은 ‘~님’으로 통일된다. 또한 일반사무, 영업, 연구, 생산기술 등 6개 직군으로 세분화하여 보다 원활한 업무 진행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코스맥스 인사총무팀 황안순 팀장은 "이번 신인사 제도의 실시로 직군 및 승진체계 개선을 통하여 인사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팀제 운용 방침에 적극 부합하고 다단계적인 직급위주의 체계를 슬림화함으로써 신속한 의사결정 및 대응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신인사 제도는 조직 슬림화 및 결재의 용이성에 무게를 두는 현대 기업의 인사정책 변화에 맞추는 동시에, 올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기업 혁신'과 'Level-Up' 활동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코스맥스 이경수 사장은 “올해부터 실시하는 신인사 제도를 통해 코스맥스는 기업 문화의 혁신과 조직의 Level-Up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이러한 끊임없는 변화는 궁극적으로 고객사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촉매제로 작용할 것”이라고 이번 인사 제도 실시의 의미를 밝혔다.



www.cosmax.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