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품’ 판촉전 벌써부터 ‘후끈’
‘선제품’ 판촉전 벌써부터 ‘후끈’
  • 허강우 kwhuh@hanmail.net
  • 승인 2000.03.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제품’ 판촉전 벌써부터 ‘후끈’

로션촵스프레이 타입 등 제형도 다양



봄 성수기의 진행과 본격적인 기후의 변화가 시작되면서 선 제품의 신규 출시와 판촉전이 가열되고 있다. 특히 예전의 무모하다 싶을 정도의 높은 자외선 차단지수 경쟁서 탈피,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기능에 산뜻한 사용감, 지속력 보강, 사용부위 확대 등을 셀링 포인트로 설정하면서 ‘기능’ 중심의 판매에 역점을 두고 있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선 제품에 대한 이러한 개발·판촉 경향은 소비자들이 자외선에 의한 노화 현상에 대해 깊은 관심과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여성 소비자들의 경우에는 외출과 색조 화장시 자외선 차단제품의 사용을 일반화하고 있어 단순히 자외선 차단 지수의 높낮이에 의존하기보다는 기초 화장 이후, 색조화장 이전에 사용하는 필수제품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주)태평양은 이미 지난달에 손상 피부 회복과 자외선 차단 효과를 동시에 발휘하는 라네즈 선 블록 크림을 출시한 이후 이 달에는 산뜻한 사용감을 내세운 밀크 타입의 라네즈 선 블록 밀크를 선보여 시장 선도 제품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두 제품 모두 자외선 차단 기능이외에도 피부보호와 손상 피부 회복기능을 강조하고 있으며 선 블록 크림에는 치마버섯·허브 추출물, 비타민 유도체를, 선 블록 밀크에는 이들 성분에다 카와 추출물까지 함유했다는 점을 성분상 특징으로 제시하고 있다.

특히 선 블록 밀크의 경우에는 산뜻한 사용감에 지속력이 강하며 밀크 타입이라는 점을 소구하고 있다.



LG화장품사업부 역시 지난달에 발매한 이자녹스 셀레니엄 선 리플렉션 에센스와 이 달에 내놓은 뜨레아 선 블록 밀크로 선 제품의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이자녹스 셀레니엄 선 리플렉션 에센스는 민감성 피부 소유자들을 1차 타깃으로 삼아 염증 발생 억제와 약해진 피부 방어기능 효과가 우수함을 강조했다. 끈적임 없는 에센스 타입이라는 제형도 특징.



코리아나화장품도 스포츠 전문화장품 아스트라 21에 산뜻한 사용감을 지향하는 선 로션과 자외선 차단기능이 강화된 선 크림 등 두 가지 타입을 출시하고 역매중이다.

미네랄 이온 성분과 오가피 추출물, 비타민 C 유도체 함유와 스포츠화장품이라는 컨셉을 부각시키고 있다.

‘피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는 나드리화장품 멜: 선 라인도 이 달에 새롭게 출시된 자외선 차단제품이며 로제화장품 방판 브랜드 시세리아에 라인업된 시세리아 선 블록 크림도 국내 특허등록된 마이크로 캡슐기법을 적용시켜 성분보존 기능과 효능의 극대화를 추구했다.



업계의 관계자들은 “기존 업체들이 선 제품에 대해 사계절 판촉강화에 나서고 소비자들 역시 이들 제품 사용의 필요성을 절감하면서 판매가 활성화를 보이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 선 제품에 대한 일선 전문점에서의 가격경쟁을 포함한 판촉전이 기온만큼이나 과열될 우려도 없지 않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