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아티스트는 문화예술산업의 꽃”
“메이크업아티스트는 문화예술산업의 꽃”
  • 이원식 wslee@jangup.com
  • 승인 2005.12.06 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장예술인협회 메이크업아티스트 특강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방송·영화·연극 등 각 부문에서 활동하고 있는 메이크업아티스트들의 현황과 미래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신단주)는 최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에서 주최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에서 메이크업아티스트에 대한 시연 및 특강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메이크업아티스트에 대한 직업특강을 했던 신단주 회장은 이 자리에서 "메이크업아티스트는 문화예술산업에 꼭 필요한 창조행위"라고 강조하며 각각의 문화산업에 활용되는 국내 메이크업산업의 비전과 세계화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방송·영화·연극·생활의 각 부문에서 활동하고 있는 메이크업아티스트들의 현황과 재미있는 직업소개를 곁들였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편안하게 직업에 대한 소개를 하는 자리인 만큼 토크쇼형식으로 재미있게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끊이지 않는 질문과 호기심으로 메이크업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다.



이 행사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이사장 송자)와 저소득층 청소년의 자립지원복지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강서, 노원, 마포, 성북, 인천동구 청소년자활지원관이 주최했다.



한편 이날 강의에서 시연을 맡은 신단주 아카데미 학생들은 메이크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직접 자세한 메이크업 방법을 시연해 보여줌으로써 주목을 끌었다.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는 최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에서 주최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에서 메이크업아티스트에 대한 시연 및 특강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