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리오 - 아트 시리즈]
[ 클리오 - 아트 시리즈]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5.11.1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로 당신의 컬러 코드를 찾으세요!’
‘아트로 당신의 컬러 코드를 찾으세요!’

클리오 아트 시리즈 연이은 히트행진



색조전문브랜드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아트 섀도우와 아트 블러셔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색조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아트 섀도우와 아트 블러셔는 올 봄 출시돼 소비자들로부터 독특한 색감과 감각적인 패키지로 출시 한달 여만에 전컬러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폭발적인 인기를 모은 바 있다.

클리오는 이에 힘입어 아트 블러셔 신컬러를 추가하고 패키지도 리뉴얼해 출시, 소비자들로부터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트 섀도우와 아트 블러셔는 오븐에서 24시간 구워낸 신제형으로 사용감과 컬러감을 기존 제품과 차별화 하고, 용기에 아트 컨셉을 파격적으로 도입, 소비자들 뿐 아니라 스타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로부터도 제품력과 기획력을 인정받았다.



클리오는 제품출시와 함께 서울•경기지역의 클리오 취급점을 방문, 신제품 출시로 새롭게 바뀐 셀프 테스터 교체를 비롯, 전문점 점주들에게 제품의 특징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직접 제품 사용법을 시연하는 행사를 갖는 등 전사적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벌였다.



한편 벅스뮤직, 팟찌닷컴 등 온라인 사이트와 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 문화계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여 인기몰이에 힘을 더했다.



클리오는 이와 같은 전략적인 영업정책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하반기 색조시장에서도 No.1 제품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클리오가 넘버 원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공격적으로 내세우고 있는 주력제품들의 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 주>





● ‘화려한 반짝임’ ․ ‘듀오타입’ 등 실용적 - 아트 섀도우



아트섀도우는 베이스와 포인트 컬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듀오 타입으로 구성, 빛의 각도에 따라 빛나는 컬러효과로 눈을 더욱 화사하고 아름답게 연출한다. 또한 국내외 유명 미술작가의 작품을 패키지에 담아 한편의 미술 작품을 보는 듯 즐거움을 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실장은 “흔히 펄 제품들은 발색력과 지속력이 떨어지기 쉬우나 아트섀도우는 가루날림도 적고 펄의 농도가 은은하게 퍼져 자연스럽고 화사한 눈매 연출을 할 수 있다.”며 제품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MBC 시트콤 ‘안녕! 프란체스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탤런트 현영은 “패키지부터 예사롭지 않네요. 풍부한 펄감이 화사하면서 고급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어 더욱더 마음에 든다.”며 갖고 싶은 아이템으로 꼽았다.



● ‘골드와 실버펄’ 화사한 치크연출 - 아트 블러셔



독특한 텍스처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아트블러셔는 마블링 기법의 뉴트럴 컬러(피치, 핑크, 라이트 브라운)와 비비드한 모노톤(로즈 핑크, 오렌지 피치)의 다양한 컬러로 구성돼 있으며 미세한 골드와 실버펄 함유로 화려하고 럭셔리한 치크를 연출할 수 있다.



‘펀(Fun)’하고 ‘스타일리시(Stylish)’한 느낌을 강조한 새로운 컬러의 아트블러셔 패키지는 생활 속의 소비제품을 일러스트로 재미있게 표현해 주목을 끌고 있는 국내 회화 작가 박윤경과 ‘중국의 앤디워홀’로 대표되는 중국 팝아트계의 거장 Tsing-Fang Chen의 작품들을 담아내 예술작품을 피부에 바르는 듯한 묘한 즐거움까지 선사해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선진 실장은 “새롭게 선보인 아트 블러셔 로즈 핑크는 은은한 피치 빛이 감돌아 피부에 물들인 듯 자연스럽고 투명한 색감을 연출 특히 동양인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 연출을 할 수 있다”며 “은은한 실버와 골드펄이 피부에 투명한 반짝임을 주어 겨울 햇살에 눈부신 룩을 연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2005 클리오 겨울트렌드 “스포트라인트 포 유(Spotlight for you)”



다가오는 연말, 다양한 행사와 모임이 가득한 이때 여성이라면 한번쯤 화려한 주인공으로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는 꿈을 꾸기 마련이다. 이러한 여성들을 위하여 클리오는 2005 겨울 트렌드 ‘Spotlight for you’를 제안했다.



2005 클리오 겨울 트렌드 “Spotlight for you”는 화려한 파티홀에 들어서며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는 파티의 헤로인을 연상시키는 윈터룩. 30-40년대의 할리우드 여배우의 고혹적인 아름다움과 빛 바랜 부귀영화에서 느껴지는 Sad Romantic Mood를 화려하면서 주목받고 싶은 여성스러움으로 승화, Soft Feminine Glamorous Look으로 연출했다



메이크업에서는 올 겨울에도 그 유행이 예감되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클리오만의 독특한 컬러로 제시, 신비스러우면서도 은은하게 스며드는 ‘소프트 스모키 메이크업’이라는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였다.



소프트 스모키 메이크업은 실버에 가까운 그레이 컬러와 사랑스러운 핑크, 깊이 있는 블루 톤의 섬세한 컬러배합으로, 럭셔리하면서도 판타스틱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피부는 조각같이 매끄럽게 표현하고, 펄이 풍부한 아트블러셔의 로즈 컬러로 입체적이면서도 화사한 느낌을 부각시켰다. 입술은 조명 아래서 더욱 눈부시게 반짝이는 핑크빛 쉼머 립글로스로 섹시하고 로맨틱하게 연출해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헤로인의 매력을 한껏 발산했다.



▲ 클리오가 올 겨울 트렌드로 제시하고 있는 ‘스포트라인트 포 유’ 이미지.





▲ 클리오의 아트 섀도우와 아트 블러셔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색조시장을 리드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들이 소비자들로부터 독특한 색감과 감각적인 패키지로 인기를 모이고 있다. (사진은 아트블러셔, 아트섀도우, 아트 섀도우, 아트 블러셔, 쉼머 립글로스, 아이러브유 섀도우펜슬 )



▲ 클리오의 다양한 제품들이 원영미, 현영, 김선진 씨 등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게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