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엔 ‘맑고 투명한 순백 미인’ 화두
올 겨울엔 ‘맑고 투명한 순백 미인’ 화두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5.11.02 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플 핑크,레드,실버글리터 등 컬러로 '투명 메이크업 트렌드' 제안
주요 11개사 겨울 메이크업 트렌드 발표





올 겨울에는 ‘화장한 듯, 안한 듯’ 한 노(?) 메이크업 트렌드가 주를 이룰 전망이다.



이는 주요 업체들이 내놓은 겨울 메이크업을 분석한 결과 맑고 투명한 순백의 피부 여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



지나친 색조 화장보다는 피부 자체의 백색미를 강조한 메이크업을 올 겨울 주요 메이크업의 트렌드로 선보이고 있다.



올 겨울 트렌드에는 소녀스러운 우윳빛 피부결을 한층 매트하게 연출해 마치 동화속의 주인공과 같은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여전히 럭셔리한 감성의 엘레강스를 위한 '핑크 내츄럴'과 섹시한 눈매를 강조하기 위한 퍼플, 반짝이는 펄감이 더해진 럭셔리 골드 등이 강조되고 있다.



태평양을 비롯해 LG생활건강, 코리아나화장품, 한국화장품, 보브, 에뛰드, 끌리오 등 11개 업체들이 겨울 메이크업 패턴을 내놓으며, 올해 마지막 영업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먼저 태평양의 라네즈는 ‘전지현, 그녀의 투명 메이크업 비밀을 밝히다’를 컨셉으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침범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꾸미는 투명 메이크업을 강조했다. 특히 ‘잡티가 없는 20대는 우유빛 투명한 피부에 생기를 불어 넣는 메이크업을, 30대는 가릴 건 가리면서도 은은한 펄로 생기있게 연출하는 노하우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따라 20대의 경우 지나친 파운데이션 사용을 피하고 마스카라나 립글로스로 매력을 살리고 광대뼈 주위에 생기를 더해주는 밝은 화장도 좋다고 덧붙였다. 한편 30대는 기초 스킨케어를 활용, 피부색을 보정하고 잡티를 얇고 맑게 커버해야 하며 눈화장과 입술화장시에도 나이가 들어 처져 보이는 것을 막기 위해 속눈썹 사이와 입술 끝까지 잘 마무리 할 것을 강조했다.



LG생활건강의 캐시캣도 올 겨울 러시아의 귀공녀처첨 차갑지만 신비하면서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이미지와 영국 뒷골몰의 펑크족 소녀처럼 약간은 불량스러우면서도 섹시하고 도발적인 이미지를 연출하는 2가지 테마의 메이크업 패턴을 제시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의 겨울 메이크업 패턴 ‘라이크 어 루시안 걸’은 퓨어&글로 스킨이 지속되는 가운데 소녀스러운 우윳빛 살결이 한층 더 창백해지고 매트해져 동유럽 설화 속 주인공을 연상케 하는 피부를 연출한 후 레드 립스틱과 발그레한 치크 블러셔로 수줍은 소녀같은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한국화장품의 오션이 제시하고 있는 메이크업 트렌드는 피부 그대로의 투명함을 살리고 은은하고 부드러운 눈매와 여성스럽고 사랑스런 입술을 강조한 ‘타임 오브 인노센스’를 선보였다. 패턴I '타임 오브 패션‘은 섹시한 와인 립스틱으로 여성스럽고 섹한 입술을 강조하고, 자연스러움이 돋보이는 블루컬러와 파스텔 옐로우 컬러를 이용해 눈 전체를 또렷하면서도 은은한 인상을 연출해 맑고 여성스런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패턴II는 ‘타임 오브 퓨리티’는 퓨어한 핑크컬러와 오렌지 컬러의 립글로즈, 은은한 핑크와 시원스런 블루컬러를 믹싱해 화사함을 연출하고 있다.



한불화장품은 ‘오리엔탈 프로포즐’을 테마로 달빛의 머금은 다크 톤과 동양의 농염함과 생동감이 넘치는 네온 그린컬러의 조화로 마치 달빛 아래서 우아한 프로포즐을 받는 듯한 느낌을 연출하고 있다.



에스까다 또한 ‘센트 오브 어 우먼’을 테마로 섹시하면서도 우아한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글래머러스 빠리’로 섹시함과 우아함이 공존하는 가운데 관능을 자극하는 글래머러스한 겨울 룩을 제안하고 있다.



1823세대를 겨냥한 컬러트렌드 보브는 올 겨울 트렌드 룩으로 ‘팝스키’를 발표했다. 펄 텍스쳐와 메탈릭한 광택감, 다소 인공적인 애시드 소프트 컬러 톤이 믹스된 퍼플 팝 스킨를 제안해 겨울 스포츠의 액티브함을 연출해 준다. 특히 겨울 스포츠의 꽃 스키장의 눈부신 설원보다 더 샤이닝한 퍼플컬러가 메이크업 컬러로 퍼플과 실버 글리터의 믹스로 신비로우면서도 역동성을 제안하고 있다.



영 메이크업 리딩 브랜드 에뛰드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는 글램룩과 펄감을 살리면서 조금은 신비로운 겨울 메아크업 제안했으며 특히 립 메이크업은 매력적이고 글래머러스한 입술을 연출하기 위해 컬러 립 글로스라인에 특수 펄이 지중으로 구성된 3가지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스타일 아이즈 스타라인’에 3가지를, 네일드레스 라인에 2동을 추가하며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리오의 겨울트렌드 ‘스포트라이트 포 유’는 화려한 파티 홀에 헤로인을 연상케하는 메이크업 패턴으로 스모키 메이크업에 좀 더 신비스러우면서도 은은하게 스며드는 ‘소프트 스모키’를 새로운 메이크업으로 제안했다.



이외에도 애리조는 겨울 메이크업 패턴을 신비롭고 매혹적인 골드의 향연을 테마로 ‘벨벳 골드미인’으로 제안했으며 프로랑스화장품은 따뜻함과 차가운 이미지가 공존하고, 비밀스럽게 반짝이는 펄감이 주는 화사함이 ‘씨크릿 러브, 씨크릿 리멤버’아름다움에 대한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여성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 올 겨울에는 매끄러운 피부를 바탕으로 화려한 눈에 시선이 집중될 수 있는 펄과 글리터 메이크업, 섹시하고 입술 표현 등이 주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사진은 태평양 ‘전지현 투명 메이크업 따라잡기’ ․ 코리아나화장품 ‘라이크 어 러시안 컬’․한국화장품 ‘타임 오브 인노센스’․ 한불화장품 ‘오리엔탈 프로포즐’․ 에스까다코스메틱 ‘센트 오브 어 우먼’․ 보브 ‘팝스키’․ 에뛰드 ‘스모키 미스터리’․ 클리오 ‘스포트라이트 포 유’․ 애리조 ‘벨벳 골드미인’․ 프로랑스화장품 ‘씨크릿 러브, 씨크릿 리멤버’ 등 10개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