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화장품’제2막 열린다
‘물화장품’제2막 열린다
  • 김진일 jin4390@hanmail.net
  • 승인 2000.05.1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시장 앞두고 파우더·메이크업 베이스까지 확산

지난해 이어 상승세 이어갈듯



올 여름시즌을 대비해 몇몇 업체들이 지난해 새로운 컨셉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던 ‘물 화장품`의 출시를 서두르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발매시점에서부터 초도생산량 전량이 품절되는 사태를 빚는 등 히트 대열에 올라섰던 물 화장품이 올해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물 화장품은 새로운 신기술력을 바탕으로 순한 물이나 온천수를 함유해 기존의 보습력을 강화한 화장품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최대한 살렸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아 왔다. 특히 기초에 이어 색조제품에도 물을 포함한 액체상태의 영양성분을 함유시켜 적용한 것은 국내 장업계의 기술력을 입증한 것이란 게 지배적인 의견이다.



지금까지 물을 컨셉으로 신제품을 출시한 업체는 태평양, 이넬화장품 등으로 태평양은 최근 파우더에 물을 함유시키는 최첨단 분체기술 ‘솔리드 에멀젼 기술(Solid Emulsion Technology:고체 유화기술)`을 적용한 ‘라네즈 아쿠아 파우더`를 출시했다. 60% 이상의 순수한 물을 함유한 이번 제품은 수분 파우더로 브러시에 묻혀 피부에 바르면 가볍고 자연스러우며 상쾌한 화장이 가능하다.



라네즈 아쿠아 파우더의 핵심기술인 솔리드 에멀젼 기술은 로션, 파운데이션 등에 적용됐던 에멀젼 기술에 나노 입자 제어기술을 도입한 것으로 이는 파우더의 화장효과와 에멀젼의 장점을 결부시켜 우수한 화장효과와 상쾌한 사용감, 보습효과, 피부영양 공급까지 가능하게 한다. 현재 아쿠아 파우더는 특허출원 중이며 용기와 브러시는 이미 특허출원이 완료(번호 제 1994-0032824)된 상태다.



이넬화장품이 출시한 ‘입큰 아쿠아 베이스 젤`은 청량감이 느껴지는 수분 젤 타입의 메이크업베이스로 물 화장품의 이미지를 담고 있다. 다량의 수분을 함유해 끈적임없이 부드럽게 도포되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이 제품은 피부진정효과가 우수한 알로에베라 젤, 수딩밀크를 배합해 민감하고 지친 피부를 안정화시킨다.



업계 한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새로운 제형의 기능성 메이크업 제품들의 출시가 성황을 이루고 있다"며 “이중 우수한 보습효과를 바탕으로 한 물 화장품이 하나의 트렌드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