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엘리스 향수 `페리` 포맨&우먼
페리엘리스 향수 `페리` 포맨&우먼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2.10.2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실용성·개성 추구 세계적 토털 패션 브랜드

국내시장 첫 진입…대중적 향수 브랜드로 포지셔닝





지난 95년 설립, 페리엘리스와 파라 등의 향수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선우디앤씨(대표 김기영)가 이달 페리엘리스의 새로운 제품으로 페리를 도입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페리엘리스의 새로운 향수라인으로 선보이는 페리는 남성과 여성향수로 구분돼 있으며 5년이라는 긴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란 게 선우디앤씨측의 설명이다.



또 페리엘리스 향수라인으로 리져브 포워먼과 360。, 포트폴리오 등의 주력제품 등을 앞세워 향수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향수시장에서의 입지강화를 목표로 새롭게 선보이는 페리엘리스 페리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 주>





● 브랜드 스토리



페리엘리스는 세계적인 토털 패션브랜드로 1970년 디자이너 페리엘리스에 의해 탄생됐다.



우선 그에 패션은 기능적이고 실용적면서도 개성을 추구한다는 것이 특징이며 향수브랜드에서도 이러한 그의 특징은 잘 반영돼 있다.



1995년 페리엘리스 360。 향수 발매를 시작으로 유럽과 북미 그리고 아시아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1996년에 페리엘리스 아메이카 라인을 출시했다.



현재 페리엘리스는 캐나다를 비롯해 유럽 그리고 싱가폴·대만·한국 등에 선보이고 있다.



● 브랜드 구성 & 제품 특징



▲ 페리 포 맨 : 우디와 시트러스 향이 대표적인 페리 남성향수는 기존의 남성향수와는 달리 오렌지색으로 친근감을 주고 있고 시프레와 주니페 베리의 톱노트로 깊은 숲속에 와있는 느낌과 시트러스의 시원한 미들노트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샌들우드와 무스크의 깔끔한 마무리가 돋보인다.



▲ 페리 포 우먼: 투명한 용기에 다크레스의 강렬한 이미지로 정열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있으며 신선한 꽃향으로 시작된 톱노트와 투브로즈·샴페인 로즈 등과 같과은 유혹적인 장미향의 미들노트가 향조를 이루고 베티버와 무스크의 마무리로 향이 완성된다. 남성향수와 여성향수 모두 30ml·50ml·100ml 등으로 구성됐다.



▲ 360。 리져브 포 우먼 : 페리엘리스 360。의 기존 용기모양에 상큼함을 더한 여성향수로 시원하고 상큼한 향을 좋아하는 동양인의 기호에 맞게 백합·옐로우 후리지아·라이트 바이올렛 등의 플로럴 계열로 오데 뚜왈렛으로 지속성이 떨어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오데 퍼퓸으로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 아메리칸 포 우먼 : 미국을 상징하는 흰 독수리 로고로 인해 애틀랜타 올림픽 공식 향수로 선정, 널리 알려진 자연성분으로 이루어진 기쁨을 주는 향수. 이스트 햄프턴의 야생 프리지아·그래니 스미스 사과·텍사스 루비 레드 그레이프 루트·서부 캐롤라이나의 라일락 등의 편안한 따스함과 깨끗함을 지닌 현대적이고 캐쥬얼한 시트러스 향이 돋보인다.



▲ 포트폴리오 포 맨 & 우먼 : 클라멘타인의 자연향과 소프트 플로럴의 신선함을 강조한 남성향수와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라면 어떠한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 는 강한 여성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부드러움과 진실한 사랑을 추구하는 여성 상을 자아내는 여성향수다.



● 마케팅 전략



선우디앤씨는 현재 14개의 대리점과 직영점 10곳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페리 남성과 여성향수 출시를 기념해 대폭적인 판촉 지원을 통해 중간 대리점에게는 유통 전개를 용이하게 하고 전문점 주에게는 넉넉한 판촉 지원을 할 계획이다. 특히 소비자에게 충분히 샘플링을 하게 하고 자연스럽게 구매 유도를 함으로써 매장에서의 제품 판매를 용이하게 한다는 방침.



이러한 브랜드 이미지 확보를 통해 향수시장에서의 마켓 쉐어를 늘려 나갈 계획이며 특히 고급스러우면서도 대중적인 향수브랜드로 육성키 위해 대중음반이나, 영화, 레스토랑 등의 프로모션을 펼치는 등 각종 이벤트 행사도 진행해 적극적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마케팅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www.sunwoodnc.co.kr" target="_blank">www.sunwoodnc.co.kr





● Brand summery



·출시일 : 2002년 10월



·브랜드 컨셉 : 페리엘리스 패션브랜드에서 출발, 기능적이고 실용적면서도 개 성을 추구하는 향수브랜드.



·제품구성 : 360。·아메이칸·포트폴리오·페리



·핵심향조 : 시원하고 상큼한 향을 좋아하는 동양인의 기호에 맞는 플로럴 계 럴의 향.



·마케팅 전략 : 현재 14개 대리점과 직영점 10곳을 통해 제품판매. 페리 남성과 여성향수 출시를 기념해 대폭적인 판촉 지원을 통해 중간 대리점에게는 유통 전개를 용이하게 한다는 방침.




[매니저 코너] 박영민 부장

"대리점·직영점 통해 전국 유통"



"(주)선우디앤씨는 지난 96년 설립이후 꾸준히 성장해 온 향수전문 업체로 현재는 페리엘리스와 파라가 주력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최근 향수브랜드가 시판으로 급속도로 도입되면서 향수는 이제 특정 연령층만이 아닌 대중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선우디앤씨는 이번 페리엘리스의 새로운 제품인 페리를 전략제품으로 하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설 것입니다".



페리엘리스의 브랜드이미지 확보는 물론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란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는 선우디앤씨의 박영민 부장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14개 대리점 이외에도 10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브랜드이미지를 높여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부장은 "선우디앤씨는 대리점 이익을 우선시하는 영업정책을 적극 펼쳐 나갈 것입니다. 특히 새롭게 도입한 전산시스템을 통해 본사차원에서의 통합된 관리를 통해 출고와 재고 등에 따른 업무에 정확성을 기하는 한편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각 대리점과 전문점에 제품교육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번에 선보일 페리 엘리스의 페리 역시 단기적인 매출에 급급하기 보다는 꾸준한 매출증가와 제품이미지 재고, 그리고 기존 거래처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오랜기간 동안 판매될 수 있는 향수로 육성해 나갈 것입니다".



박 과장은 브랜드 이미지 확보와 함께 순익증대를 모색, 다양한 프로모션과 대리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번 페리엘리스의 페리는 전체 향수브랜드 매출에 약 10% 규모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입력일 2002-10-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