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예보 사랑 나누기' 캠페인 20회
'피부예보 사랑 나누기' 캠페인 20회
  • 김승수 sngskim@jangup.com
  • 승인 2005.08.2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양, 2000년 7월부터 서비스 ---'사랑의 후원금' 적립 봉사도
㈜태평양(사장 서경배)이 고객과 함께 아름다운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00년 10월 시작한 '피부예보 사랑나누기' 캠페인이 20회째를 맞았다.



피부예보란 그때그때의 날씨와 환경을 고려하여 피부 타입별로 메이크업과 피부 손질을 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안내자 역할을 하는 서비스로, 태평양이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지난 2000년 7월 15일부터 홈페이지(www.amorepacific.co.kr)와 전국 옥외 전광판, 각종 인쇄매체 등을 통해 서비스해 오고 있다.



태평양은 피부예보 서비스를 실시하면서 고객이 피부예보 사이트(www.amorepacific.co.kr)를 방문할 때마다 사랑의 후원금 100원씩을 적립하여 2~3개월 단위로 소년소녀가장과 결식 노인 및 독거노인 등에게 후원금과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행사인 '피부예보 사랑나누기' 캠페인을 시행해 왔으며, 지난 7월 1일 시작해 오는 9월 말 끝나는 캠페인으로 20회째를 맞은 것.



지난 6월 마감된 19차 캠페인 후원금 2백여 만원을 포함하여 지금까지 약 5년 동안 총 19회에 걸쳐 6천여 만원을 지원했다. 특히 19차 후원금은 빈곤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이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캠프를 열어주는 데 사용되었다.



이처럼 사회의 그늘진 곳에 꾸준한 사랑과 감동을 전하는 피부예보 캠페인은 더불어 사는 세상, 나눔으로 인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태평양의 기업시민정신을 담고 있다.



한편, 태평양의 '피부예보 사랑나누기'는 서울여자기독교청년회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계좌번호 : 국민은행 004-25-0018-477, 예금주 : 서울여자기독교청년회, 연락처 : 3705-6064 / 449-2344, 홈페이지 : http://www.seoulywca.or.kr)



태평양은 한국의 기후 특성을 분석, 이중 피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기후 요소들을 추출해 이를 피부미용에 참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5가지 피부지수로 개발했다. 매일매일 오늘의 피부지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오후5시에는 내일의 피부예보를 내일의 날씨와 함께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동시에 피부지수에 따른 피부상태와 피부타입별 유의사항, 미용법, 메이크업 요령 등의 맞춤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현재 피부지수와 피부예보 서비스는 4개의 특허를 획득한 상태이다.



㈜태평양 고객상담팀은 태평양 기술연구원과 함께 2년에 걸쳐 한국의 독특한 기후적 특성으로 인해 나타나는 시기별 한국인의 피부 변화와 고객 요구 추이를 면밀이 관찰 분석해 ▶피부 건조 지수 ▶피부 번들거림 지수 ▶자외선 자극지수 지수 ▶피부 오염지수 ▶피부 민감지수 등 5가지 피부지수를 개발해 냈다. 피부지수는 최저값이 0, 최고값이 100으로 수치가 높을수록 해당 사항에 대해 세심한 주의와 손질을 필요로 한다.



이런 피부지수의 개발과 함께 시기별 피부 손질관련 고객 상담 결과를 분석, 미용연구팀과 함께 건성, 복합성, 중성, 지성의 4가지 피부 타입별 피부유의사항과 유용한 피부 손질법에 관한 컨텐츠를 개발, 피부예보 서비스를 실시해 오고 있다.



www.amorapacific.co.kr



▲ (주)태평양이 지난 2000년 7월부터 '피부예보'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작한 '피부예보 사랑 나누기' 캠페인인 20회를 맞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