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향수시장에 야심찬 도전장
국내 향수시장에 야심찬 도전장
  • 전미영 myjun@jangup.com
  • 승인 2002.10.21 0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테나 숍 구축, 현장 프로모션 강화 역점
로르코스메틱 에스.에이(대표 배경식)는 이달 이탈리아 화장품사인 스키아빠렐리 피켄즈사의 신향수 아로강스 뿌르 엘과 패션 디자이너 장 마르코 벤츄리의 향수 GMV 등을 동시에 도입, 국내 향수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로르코스메틱 에스.에이(L’Or Cosmetiques s.a.)는 `순금`을 뜻하는 불어 `로르`로 `금’은 부(副)의 척도로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바로 이렇게 변하지 않는 절대가치의 아름다움을 모든 여성과 남성에게 선사하고자 태어난 화장품 회사로 `금`의 고귀함과 절제미를 화장품으로 표현, 절대 가치의 미를 창출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이탈리아 패션디자이너인 장 마르코 벤츄리(GianMarco Venturi)의 이니셜로 만들어진 GMV는 장 마르코 벤츄리의 디자인 세계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여성향수.



또 하나의 주력브랜드인 아로강스는 2002년 코스모프로프 전시를 통해 선보인 피켄즈사의 야심작으로 처음으로 선보인 아로강스 뿌르 엘 향수는 은은한 플로랄 향의 매혹적이며 우아한 여성향수다.



로르코스메틱 에스.에이는 GMV와 아로강스 등을 전략브랜드로 앞세워 20개의 총판대리점과 서울 중심상권에 안테나 숍을 통해 시장공략에 나설 예정이며 특히 브랜드이미지 정착을 위해 안테나 숍을 적극 활용, 체계적인 마케팅과 홍보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선다는 전략이다.



로르코스메틱 에스.에이가 향수시장에서의 첫 출발을 알리며 선보이는 GMV와 아로강스의 발매전략을 알아본다. <편집자 주>



● 브랜드 컨셉



·GMV 우먼 (Woman GianMarco Venturi):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 장 마르코 벤츄리(GianMarco Venturi)는 디자이너의 이니셜인 GMV로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브랜드로 스키아빠렐리 피켄즈사의 패션 디자이너 라이센스 브랜드이다.



장 마르코 벤츄리의 향수는 신제품인 GMV 우먼은 마르코 벤츄리의 디자인 세계를 가장 잘 표현하고 있으며 시대와 유행을 넘어선 여성의 아름다움, 페미니즘을 나타낸다.



·아로강스(ARROGANCE): 아로강스는 스키아빠렐리 피켄즈사의 자사 브랜드 1호인 피켄즈 더 퍼스트(PIKENZ The First)에 뒤이어 발매된 이태리 패션 코스메틱으로 1980년대 초에 탄생된 브랜드다.



이성적이며 클래식한 전통미와 함께 현대적 모던함이 내재되어 있는, 로맨틱 하면서 과감하고, 절제된 미를 추구하나 섹시하며, 부드러우면서 동시에 아이러니컬한 강인함을 지녔다.



● 제품특징



▲ GMV 우먼 : 레몬류와 프리지어의 상쾌하고 시원한 톱노트에 연꽃·향꽃장대·산사나무·아이리스 등의 우아함을 미들 노트로, 신비로운 꽃 헬리오트로프와 사향이 멋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베이스 노트를 가지고 있다.



장 마르코 벤츄리의 최신작 이 향수는 단아하며 고급스러운 용기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사각의 모던한 투명 유리몸체에 어우러지는 시원한 향수 빛은 몸체 디자인을 한층 돋보이게 하며 실버물결 모양의 왕관 캡은 투명 유리 용기에 맞물려 환상적 조화를 이룬다.



또한 블랙&화이트 박스는 필연적 영감을 연상하게 하며 시선을 멈추게 한다.



▲ 아로강스 뿌르 엘 : 로맨틱하면서 과감하고, 절제된 미를 추구하나 섹시하며, 부드러우면서 동시에 아이러니컬한 강인함을 지닌 여성, 그 자체를 반영하는 여성향수다.



이 향수는 바로 이 상반된 뚜렷한 개성과 스타일을 지닌 현대 여성을 반영하고 있다.



특히 맑고 은은한 플로럴 향의 매혹적이며 우아한 여성향수로 시실리아산 귤, 은은한 베르가못과 오렌지 꽃에 핑크 페퍼가 가미되어 신선함과 후레시함을 주는 톱노트를 가지고 있다.



향의 하트인 미들 노트는 불가리 장미·아이리스·작약 꽃다발에 블랙 자스민·사과 꽃·들장미와 수선화 등의 감각을 더한 플로랄 향을 지닌다.



향의 베이스노트는 송백과 사향의 조합이 매혹미를 띠며 동시에 바닐라 향이 감미로움과 여성미를 표현하고 있다.



용기디자인은 디자인의 심볼인 섬세한 핑크 튜울립은 용기 전체의 개성을 뚜렷하게 해 주고 있으며 절제된 순수함이 배어 나오는 실버톤 박스는 부드러운 터치감을 선사한다.



부드러우면서 감각적인 여성의 라인을 튜울립에 묘사해 살린 몸체는 아로강스만의 여성미를 추구한다.



● 마케팅 전략



로르코스메틱 에스.에이는 본사차원에서 브랜드이미지 관리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안테나 숍을 적극 활용, 현장 프로모션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미니어처 증정과 샘플링 활동을 최대한 활용,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선다는 방침.



특히 판촉지원을 강화해 총판대리점이 판매하기에 유통하게 하고 전문점 주에게는 넉넉한 판촉지원을 할 계획이다. 특히 소비자에게 충분히 샘플링을 하게 하고 자연스럽게 구매 유도를 함으로써 매장에서의 제품 판매를 용이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또 총판 대리점들을 대상으로 제품교육과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판매전략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전략 실행, 집중성과 일관성을 높인다는 것이다.



● Brand summery



·출시일 : 2002년 9월



·브랜드 컨셉 : GMV는 이탈리아의 패션 디자이너 장 마르코 벤츄리 디자인너의 세계가 잘 반영돼 있고, 아로강스는 이성적이며 클래식한 전통미와 함께 현대적 모던함이 내재돼 있는 브랜드.



·핵심향조 : GMV는 레몬류와 프리지어의 상쾌하고 시원한 향조. 아로강스는 맑고 은은한 플로럴 향의 매혹적이며 우아한 여성향수.



·마케팅 전략 : 현재 20개 대리점과 안테나 숍을 통해 제품판매. 대폭적인 판촉지원과 샘플링 강화로 소비자에게 친근한 브랜드로 다가선다는 전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