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하고 행복한 프리미엄 바디라인`
`편안하고 행복한 프리미엄 바디라인`
  • 김진일 jikim@jangup.com
  • 승인 2002.10.0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로마 컨셉에 `세정·보습·영양` 3단계 시스템 적용


애경산업(주), 마리끌레르 아로마 바디라인



복잡한 도시환경과 빠른 기술변화는 여성의 피부와 마음을 지치고 어둡게 만든다. 나만의 개성 연출로 여성의 즐겁고 행복함을 추구하는 마리끌레르에서는 아로마테라피 컨셉을 이용해 피부는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마음은 즐겁고 편안하게 해주는 프리미엄 바디라인을 새롭게 준비했다. 이에 마리끌레르 아로마 바디라인의 개발배경과 제품구성·특징, 마케팅전략 등에 관해 알아본다.



개발배경



마리끌레르 아로마 바디라인은 기존의 마리끌레르 퍼퓸드 바디 케어를 아로마테라피 컨셉으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것.



스트레스, 공해, 자외선 등 유해환경이 증가하면서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욕구가 증대되고 있으며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목욕문화의 고급화에 대응한 다양한 제품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이런 시장의 상황에서 단순한 세정효과 뿐만 아니라 목욕을 통한 피부건강과 스트레스 해소까지 해줄 수 있는 고기능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아로마 피토 콤플렉스 성분을 주성분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영양과 탄력까지 부여해줄 수 있는 아로마 바디라인을 개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향후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기도 하다.



브랜드 컨셉



마리끌레르 아로마 바디라인의 컨셉은 각종 스트레스, 공해, 전자파로 인해 손상된 심신에 편안함과 활력을 공급하는 것. 천연 에센셜 오일의 아로마 향에 의한 아로마테라피 효과와 천연 아로마 성분 복합체인 아로마 피토 콤플레스 성분으로 피부에 영양과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아로마 바디라인은 아로마 쉐이프 바디라인과 아로마 릴렉스 바디라인 두 가지 라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각각의 특성에 맞는 향과 성분으로 소비자들의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로마 쉐이프 바디라인은 바디의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고 피부 탄력을 강화시켜 주는 라인으로 산뜻한 사용감과 상큼한 향으로 즐겁고 생기발랄한 느낌을 준다. 아로마 릴렉스 바디라인은 바디의 보습·영양·유연효과를 강화해 주는 라인으로 끈적임 없는 촉촉한 사용감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향으로 피부와 마음에 편안함을 준다.



제품 특징



마리끌레르 아로마 바디라인은 3단계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1단계 세정단계는 바디워시를 사용해 부드럽게 씻어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2단계 보습단계는 바디미스트를 사용해 피부에 보습과 향을 부여,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거나 바디오일로 건조한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건조한 피부를 매끈하게 가꾸어 준다. 3단계 영양단계는 바디밀크를 사용해 피부 깊숙이 영양분을 흡수시켜 피부를 윤기 있고 탄력 있게 해 준다.



용기 디자인·향



아로마 바디라인의 용기는 목욕하는 바디 이미지를 형상화해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곡선미와 사용하기 편리한 원터치 캡으로 심플하고 모던하게 디자인됐다.



용기 색상은 파스텔 톤의 부드러운 무광컬러를 사용해 아로마 컨셉과 제품의 특성을 표현해주는 그린 컬러와 오렌지 컬러로 상큼하고 촉촉함을 표현을 하고 있다.



아로마 쉐이프 바디라인은 muguet, 베르가모트, 샌달우드 등의 후레쉬 그린 아로마 향이 주요한 향으로 산뜻함, 깔끔함, 편안함 등을 모티브로 선정했고 아로마 릴렉스 바디라인은 오렌지, 베르가모트, 바질 등의 싱그러운 시트러스 그린 플라워 아로마 향에 의해 숲속 정원의 싱그럽고 편안함을 모티브로 선정했다. 두 가지 향 모두 아로마테라피를 기본으로 개발했기 때문에 현대 도시인들이 만나는 다양한 스트레스를 해소해 준다.



영업·마케팅 전략



마리끌레르 브랜드에서 출시한 아로마 바디라인은 자연주의를 지향하는 등 최근 사회적인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는 제품이다. 차별화된 제품의 기능적인 측면과 더불어 세련된 용기디자인으로 프리미엄 바디케어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한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광고·홍보전략은 대대적인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 보다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에 집중하고 있다. 주요 타깃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샘플링을 실시해 제품 사용기회를 제공하고 재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발매 당시 기획했던 바디 2종세트가 소비자와 전문점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에게는 푸짐한 선물세트를 제공하고 전문점에게는 매출증대를 일으킬 수 있는 시즌별 다양한 바디 기획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와 코-프로모션도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는 맨-투-맨 마케팅의 일환으로 계획, 실행하고 있다. www.aekyung.co.kr" TARGET="_BLANK">www.aekyung.co.kr





[BM 코멘트] 마케팅본부 화장품사업부 화장품3팀 김경선 차장



"20대 초·중반 타깃, 다양한 프로모션 집중할 것"



"지난 5월 여름철을 겨냥해 산뜻한 타입의 마리끌레르 아로마 쉐이프 라인을 출시한 이후 건조한 가을과 겨울을 대비, 8월 아로마 릴렉스 라인을 추가했습니다. 마리끌레르 아로마 바디라인은 피부타입별 제품 구성과 더불어 아로마테라피를 통한 심리적인 안정감 부여, 거품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용기 디자인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바디케어에 관심이 많은 20대 초·중반을 주 타깃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사업부 김경선 차장은 색조뿐만 아니라 바디시장에서도 마리끌레르의 확고한 브랜드 파워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생활수준 향상으로 바디시장 규모가 점차 확대되면서 고품격 자연주의를 지향하는 마리끌레르 아로마 바디라인을 개발,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구축하고 바디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마리끌레르 아로마 바디라인은 입욕 제품과 샘플을 내장한 기획세트로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전문점내 판매의 용이성을 높였습니다. 기획세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평 또한 이어져 지속적으로 목욕용 제품을 내장한 다양한 기획세트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소비자 접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광고·홍보전략은 구전 효과와 재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



"제품 사용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샘플링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입니다. 프리미엄 바디케어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계기로 향후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을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기사입력일 : 2002-09-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