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화장품] 휠라 앱솔루트 듀얼 팩트
[휠라화장품] 휠라 앱솔루트 듀얼 팩트
  • 전진용 jyjun@jangup.com
  • 승인 2005.06.08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벼운 투웨이 케익 오래가는 파우더팩트' 소비자 품평통해 실현
휠라화장품은 6월초 색조시장에 팩트를 출시하고 영업력강화와 마케팅력을 총동원한 전사적인 판매증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앱솔루트 듀얼 팩트는 휠라 색조라인중의 백미라고 할 수 있으며 팩트 라인을 시작으로 베이스메이크업과 포인트 색조라인을 추가, 본격적인 색조제품의 시장 진출을 꾀하고자 한다.



● 개발배경

앱솔루트 듀얼 팩트는 지난해부터 철저한 시장조사와 함께 디자인·사용감·품질면에서 소비자 품평단을 통해 이미 검증된 제품이다. 올해 1월 휠라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된 25세에서 30세 전후의 1백여명의 소비자 품평단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결과에 따르면 한결같이 투웨이케익의 커버력은 좋으나 자칫 무거운 사용감을 지적했으며 파우더 팩트의 경우 화사하고 부드러운 표현은 좋으나 커버력과 지속력이 약했던 단점을 보완하는 제품을 선호했다. 따라서 이번 휠라 앱솔루트 듀얼 팩트는 화사한 피부톤을 오래도록 유지할 뿐 아니라 미세한 잡티도 커버해 주는 두 가지 기능의 장점을 보유 할 수 있는데 초점을 맞췄다.



웨이케익의 장점인 간편함, 화장 지속력과 페이스 파우더의 투명감,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조화시킨 이중 기능의 팩트로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며, 페이스 파우더보다는 커버력과 화장 지속력을 강화시키고 투웨이케익보다는 얇고 투명하게 피부를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휠라와 가장 친숙한 이미지의 컬러인 dark red(빨간색)을 사용한 제품의 사각 용기는 강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시각적인 변별력을 높일 뿐 아니라 사각의 형태라서 휴대하기도 간편하도록 개발됐다.



제품명인 앱솔루트 듀얼 팩트는 소비자 품평단의 공모를 통하여 채택된 것으로 제품 컬러 이미지와 완벽한 화장의 마무리를 돕는 제품이라는 앱솔루트라는 이름을, 투웨이케익과 파우더 팩트의 장점을 동시에 가졌다는 제품 편익을 강조한 듀얼을 채택하여 사용하였다.



● 제품컨셉

4중 앱솔루트 메커니즘이 적용된 앱솔루트 듀얼 팩트는 '감출 것은 감춰주고 표현은 화사하게' 라는 컨셉 아래 다음 4가지의 메커니즘을 통해 보다 완벽하고 완성된 메이크업을 돕는다.



△ 첫째, 라이트 디퓨징 작용 (light diffusing mechanism) :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light diffusing 효과로 빛을 반사 시켜 얼굴의 미세한 선들이나 어두운 부분을 감추어줌으로써 피부의 잡티를 보이지 않게 한다. 또 바른 후에는 빛의 각도와 반사에 따라 달라지고 다양하게 투영되어 정면 빛은 반사하게 하고 측면으로 오는 빛은 흡수시켜 주므로 돌출된 부위는 밝게, 들어간 부위는 어둡게 하여 얼굴에 입체감을 주어 작아 보이도록 한다.



△ 둘째, 피지조절작용 (Sebum control mechanism) :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 분비 등으로 피부상태가 달라지는 여성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잡아줘 피부 번들거림과 건조를 막고 산뜻한 피부톤을 만들어 준다. 과다 생성되는 피지를 미세하게 분해하고 흡수해 피지생성을 억제하며, 번들거림이나 피부색이 어둡게 변화하는 것을 막고 보송보송하고 가벼운 메이크업 상태를 하루종일 유지해 준다.



△ 셋째, 제2의 피부 작용 (Skin fit mechanism) : 피부 친화력이 높아 가볍게 발리며 외부 스트레스나 유해환경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벨벳터치파우더가 함유돼 피부에 쾌적함을 제공하여 피부호흡을 돕고, 소프트 오일의 부드러운 감촉이 제2의 피부처럼 피부와 같은 질감의 메이크업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모공을 막지 않는 미세한 입자가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고 가볍게 밀착하여 피부가 숨쉬는 편안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 넷째, 수분 증강 작용 (Hydro hold mechanism) : 세라마이드로 코팅된 비타민 E와 식물성 스쿠알렌이 피부에 안전하게 전달돼 피부를 보호하며 아미노산 천연 보습성분이 수분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한 메이크업 뿐 아니라 트리트먼트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피부 건조를 막아 피부결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한다. 또한 다양한 식물 복합체가 함유돼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건강한 피부로 가꿔 준다



● 제품특징·컬러구성

완벽하게 감춰주고 화사하게 표현해 주는 투웨이케익과 파우더 팩트 장점이 하나로 갖춘 앱솔루트 듀얼 팩트는 미세하고 섬세한 입자가 얇고 균일하게 밀착되어 피부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하며, 실리콘 코팅의 Pigment 사용으로 장시간이 흐른 뒤에도 처음처럼 화사한 화장막을 유지시켜 준다.



실키한 느낌의 구상파우더와 셀룰로오스 파우더의 혼합으로 부드럽고 균일한 화장막을 형성해 파우더의 뭉침 없이 고른 피부톤을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왁스 코팅 파우더로 크리미한 사용감과 동시에 소프트 포커스 효과로 인하여 얼굴 표면으로 입사되는 빛을 난반사 시켜 피부 잔주름의 노출을 최소화 시킴으로써 매끄럽고 화사한 피부결로 표현해 준다.



21호 스킨 베이지 (skin beige)는 가볍고 화사하며 투명하게 표현해주고 23호 미디엄 베이지 (medium beige) 는 약간 붉은기가 도는 피부색을 차분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로 연출해 준다.



● 주요성분

Jojoba Oil(호호바 오일)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피부에 유연성을 주고 피부의 수분 손실을 감소 시킨다. 수분 손실을 지연시켜 피부의 유연성과 윤택함을 높여 주는 동시에 피부에 벨벳 같은 매끄러움을 더해준다



Avocado Oil (아보카도오일): 피부 노화방지, 수분 공급, 스트레스 해소에 좋으며 피부세포의 콜라겐 합성량을 늘린다. 뛰어난 보습력 뿐만 아니라 단백질,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있어 피부재생, 피부유연 치료 효과 등이 뛰어나다.



Olive Squalane(올리브 스쿠알렌): 올리브 오일속의 스쿠알렌으로 특히 올리브 오일은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에 적용했을 때 보습과 재생 효과가 뛰어나다.



Vitamin-E acetate:과산화 지질의 생성에 의해 세포막이 손상되고 효소계가 불활성화 되는 장애를 방지하는 항 산화제로 노화 촉진 억제하고 혈액을 촉진시키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Rice Bran Oil: 정제된 왕겨에서 추출한 오일로 필수지방산과 비타민 E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 B, E등이 함유하고 있으며 세정 효과와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Macadamia Nut Oil : 피부친화도가 매우 높은 천연오일로서 거칠고 메마른 피부를 매끄럽고 유연하게 회복시키며 피부의 최외각층에 수분소실을 억제하는 피부 베리어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가꾸어 준다.



● 주요 타깃

메인 타깃은 소비자가 25세~30세초 중반의 여성들로 특히 오피니언 리더 및 미시 주부층을 겨냥하고 있으며, 서브 타겟은 30대 후반부터 40대초반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 영업·마케팅 전략

기존 휠라의 색조 브랜드를 꾸준히 성장시켜온 대리점, 전문점과 동반적인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굳건한 협력 체제를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번 앱솔루트 듀얼 팩트를 기점으로 꾸준히 색조 라인업을 꾀하고 대리점, 전문점에 수익모델을 제시해 활성화를 도모하고 성장잠재력이 큰 전문점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색조 이미지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초도 제품 출시 기념으로 고급스러운 리필을 내장함으로써 자신감 있는 제품력을 꾸준히 지켜간다는 계획이며, 지금까지 고수해 온 철저한 정도 영업으로 대리점과 전문점의 수익률도 보장해 나갈 방침이다. 전문지, 잡지, 이벤트, 영화협찬 등 다양한 매체활용과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 알리기에 적극 힘써 휠라화장품 색조의 리딩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